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연재 기사

[동물은 왜?] 동물들이 싸움을 싫어하는 이유

어린이과학동아 2015.01.15 02호

동물들의 싸움은 구경거리예요. 동물행동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보면 몸집이 큰 맹수들이 목숨을 걸고 싸우는 모습이 자주 나오지요. 하지만 동물들이 화면 속의 모습처럼 자주 싸우는 건 아니에요. 프로그램을 만든 PD가 싸우는 장면을 찍기 위해 야생에서 몇 주 동안 밤낮을 꼬박 새우며 고생했다고 말할 정도지요.

댓글4

  • river0524 2015-01-21 17:24

    0 0

    평화여~~~~오거라

  • river0524 2015-01-17 12:47

    0 0

    1.인간은 모든 분야에서 똑똑하다.
    2.싸움도 똑똑해야 잘한다.
    3.그러므로 인간은 싸움을 잘한다.
    ....항상 모두가 평화롭게 살기는 힘든거 같아요.하지만 우리가 조금이라도 다툼을 줄인다면 좋겠죠?
    동물보다도 못한 인간이란 말이 안되잖아요.동물들만 봐도 서로의 감정을 (동뮬둘만의)대화로 풀어나가잖아요.동물들이 항상 목숨을 걸고 싸우는 것도 아닌데 저도 사자나 호랑이들이 먹이같은 문제로 사납게 다툰다고 생각했어요.하지만 그것도 사람들에게 너무 각인되어있는것 같아요.우리도 그런 동물들의 속마음을 알고 동물들에게 그마음을 배우면 좋겠다고 느껴요.서로 서로 배려하면 나쁠 것도 없잖아요~!

  • 김민주 1레벨 2015-01-16 16:24

    0 0

    고학년으로 올라가고, 중학생, 고등학생이 될 수록 아무런 이유없이 그냥 세 보일려고 싸움을 하는 남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그런 학생들이 '동물의 왕국' 같은 프로그램들을 보고 싸우는 것은 아닐테지만 분명히 동물들이 격렬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면서 싸우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해요. 아무런 이유없이 싸우는 남학생들에게 "동물들도 싸우기 전에 먼저 신호를 이용해 문제를 평화롭게 해결하려고 하는데, 인간이 이렇게 아무 이유없이 힘자랑만 하려고 몸싸움을 해서 되겠니? 평화롭게 대화로 먼저 해결해봐." 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 강혜수 4레벨 2015-01-16 12:38

    0 0

    고학년 올라가면서 싸우는 친구들이 꽤 있어요. 왜 싸우는지 물어보면 자신의 힘을 자랑하고 뽐내기 위해서 라고 대답하는 이유가 대부분 이지요. 싸우는 친구들한테 이번호 기사를 보여주고 싶었어요.
    텔레비전에서 보면 동물들이 싸우는 장면을 중심으로 찍은 것이 많아요. 기사에서 처럼 PD들이 그러한 장면을 찍기위해 밤을 새기도 한다죠. 그런데 이 기사를 읽어보니 동물들은 싸우는 것을 그닥 달가워 하지 않는 것 같아요. 개들도 마찬가지로 으르렁 거리다가 결국 둘 중 하나가 물러나고요.
    PD들도 동물들이 싸우는 장면만 찍기 보다는 사이좋게 생활하는 모습을 찍으면 어떨까도 생각해 봤어요.^^ 역시 어과동은 생각할 기회를 주는 좋은 잡지입니다.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