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연재 기사

과학도 게임처럼 누구나 즐기면 좋겠어요~

어린이과학동아 2008.08.15 16호

“누구나 즐기기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어요.”
국민 게임 ‘카트라이더’를 만든 넥슨의 정영석 본부장님은 비결이 뭐냐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어요.

“어린 시절에 책을 통해서 꿈과 지식을 많이 얻었던 것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수학과 미술을 좋아했고, 지금은 과학과 예술의 접목에 관심이 많아요.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다양한 지식이 필요하거든요.”

정영석 본부장님이 처음부터 성공을 거두었던 것은 아니에요. 초기에 만들었던 게임 중에는 실패에 그치고 말았던 것도 있었답니다. 하지만 그런 경험이 오히려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해요. 어린이들에게도 실패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걸 알려 주고 싶다고 하셨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여러 가지 분야를 두루 경험해 보기를 권하고 싶어요. 그러면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자기가 어떤 분야에 진짜 흥미가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정영석 본부장님은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느라 바쁜 와중에도 소년·소녀 가장과 같은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고 계셨어요. 또한 회사 차원에서는 ‘기분 좋은 네티켓 수업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게임 이용법과 사이버 윤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요. 어린이과학동아 100권은 이 수업에 참여하는 10여 개의 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하셨어요.

“여러 사람의 사랑을 받아 성장한 기업은 반드시 그 사랑을 되돌려 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사이언스 메세나라는 좋은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과 함께 게임처럼 즐거운 과학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전국 방방곡고, 어린이과학동아가 간다!

사이언스 메세나 운동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댓글 100개가 달린 키다리아저씨 사연이 금세 두 곳 더 늘었거든요. 따뜻한 감동의 댓글 릴레이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답니다.

“저는 외국어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부모님 직장을 따라 이 곳 제주도에서 생활한 지 5년째입니다. 지난 해 여름방학부터 제주 신례지역아동센터 어린아이들과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문득, 지난 토요일 공부하는 중에 한 친구가 수학, 과학은 꽝이라며 고민했던 말이 생각나서 키다리아저씨가 되어 보기로 결정하고 글을 올립니다. ‘어린이과학동아’를 통해 과학이 두려운 과목이 아니라 재미있는 과목으로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으로요. 이 곳 친구들이 꿈과 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김다윗(ddmalvern)

“여기는 마이산이 있는 전북 진안 마령입니다. 저는 전교생이 60여 명인 초등학교에 다니는 4학년 아이의 엄마인데요, 과학자가 꿈인 우리 아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촉진제를 주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들은 실생활에 필요한 로봇과 환경오염·연료 걱정 없는 자동차를 만드는 꿈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런 꿈을 가진 아들에게 ‘어린이과학동아’는 아주 위대한 스승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물 안에서 우물 크기의 하늘만 보는 우리 아들에게 원대한 과학의 세계를 볼 수 있도록 문을 열어 주세요.”
정장숙(jjsuk123)

*제주 신례지역아동센터와 전북 진안 마령초등학교 조상연 어린이 앞으로 ‘어린이과학동아’를 1년 동안 보내 드립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과학 꿈나무가 무럭무럭 자라나길 바랍니다!

어떻게 참여하면 되나요?

1. 키다리아저씨 사연을 올리고
사이언스 메세나 홈페이지(www.dongascience.com/mecenat)에 들어와 키다리아저씨 코너에 ‘어린이과학동아’를 필요로 하는 사연을 올려 주세요. 올라온 사연 중 후보로 뽑히면 ‘기부댓글 천사되기’로 올라갑니다.

2. 100개의 댓글이 달리면 홈페이지를 방문한 네티즌들이 기부댓글 천사되기에 올라온 사연에 응원 댓글 100개를 달면 ‘어린이과학동아’를 1년 동안 기증받게 됩니다.

사이언스 메세나 캠페인이란?

‘어린이과학동아’와 ‘과학동아’를 발행하는 (주)동아사이언스에서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사회 명사들이 지정한 곳에 과학잡지 100권을 보내 주는 ‘명사 드림릴레이’, 사연을 올리고 덧글 100개가 달리면 1년 동안 정기구독을 해 주는 ‘키다리아저씨-기부댓글 천사되기’, 비밀친구처럼 몰래 자녀 학급이나 조카에게 과학잡지를 선물하는 ‘마니또’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동아사이언스는 사이언스 메세나 캠페인을 통해 과학꿈나무를 키우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댓글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