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어과동 공지 지사탐 공지 취재처 공지

[출동! 어과동 기자단] 오페레타 뮤지컬 '<판타지아> 부니부니음악탐험대와 산타마을'을 보러 가요~!

어린이과학동아2017.11.27

참가자 선정이 끝났습니다. 

참가자가 여섯 명 뿐이라 아쉬워 할 친구들이 많을 것 같아요. ㅠㅠ 다음 기회에 또 도전해 주세요!

------------------------------------------------------------------------------------------------------------------

 

이번 '출동!어과동 기자단'에서는 '오페레타 뮤지컬 <판타지아> 부니부니음악탐험대와 산타마을'을 함께 볼 예정이에요.

 

판타지아는 12월 2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펼쳐지는 뮤지컬로,

국내 최초로 오페라와 뮤지컬을 결합한 공연이에요. 모차르트, 푸치니 등 유명한 오페라 작곡가들의 대표곡들을 한 자리에서 듣고 볼 수 있답니다.

 

스노우 볼을 훔치기 위해 산타마을에 침입한 악당 '블랙',

이 블랙을 찾기 위해 주인공 '룸바'와 여섯 명의 악기들이 힘을 합쳐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악기로 분장한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실제 산타마을처럼 화려한 무대를 볼 수 있는 공연이랍니다.

 

 

 

 

 

 

이번 출동! 어과동 기자단에서는 <판타지아> 공연을 함께 보고,

공연이 끝난 이후 배우분들과 뮤지컬을 만드신 연출가, 안무가님들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에요.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theateryong.or.kr/web/01_mn/content.asp?ji_num=8&jb_idx=1600&play=346&page=&kind=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출동! 어과동 기자단’에 참여하고 싶은 친구들은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댓글로 신청해 주세요.

 

 


[취재 내용 및 신청 방법]


1. 일시 : 12월 3일(일) 오후 2시~5시

(2시부터 3시 10분까지 뮤지컬 관람, 이후 시간은 배우, 제작진 인터뷰)

 

2. 장소 : 국립중앙박물관(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용산동6가 168-6))
※ 개별적으로 행사 장소까지 와 주셔야 합니다.
오시는 길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http://www.museum.go.kr/site/main/content/subway).

 

3. 모집기간 : 12월 1일 (금) 낮 12시까지


※ 12월 1일(금) 오후에 참가자에게 개별 연락드립니다. 연락을 받은 분들만 참석 가능합니다.


※ 12월 1일(금) 오후까지 회원정보에 입력한 연락처로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다른 신청자에게 기회가 넘어가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신청방법 : 댓글작성 - 이름, 학교, 학년, 취재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와 배우, 연출가/안무가님들께 궁금한 사항

 

기타 궁금한 사항은 02-3148-0850이나 010-2057-5591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38

  • 주영은 3레벨 2017-12-03 10:35:52

    0 0

    뽑혔당~

  • 김승민 2017-12-01 15:19:03

    0 0

    김연준/창일초등학교/3학년

    취재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 : 요즘 꿈에대해서 생각을 하고있는데 무대에서 춤을 추고 노래하면서 하는것을 어떻게 하는지, 무대에서의 느낌이 어떨지 배우, 연출가, 안무가님 들께서는 어떤 아이디어로 연출을하고, 안무를 짜고 연습하는지 등등 너무 궁금합니다. 꼭 기회가 되어서 궁금한점을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 김지안 3레벨 2017-11-30 16:29:06

    0 0

    김지안 / 잠실초 / 4학년

    1학년때부터 바이올린을 배우고 있고 3학년때부터는 학교 오케스트라에도 참여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클래식음악에 관심이 많은데 한번도 공연을 직접보지못했어요ㅠㅠ 판타지아 공연에서는 여러 오페라 클래식곡들을 직접들을수있어서 너무 가고 싶습니다. 직접 공연에 참여한 느낌을 기자로서 친구들에게 전해주고 싶습니다.
    1. 뮤지컬이면 직접무대에서 관객들을 보고 노래나 연기를 하실텐데 떨리지는 않으신가요? 혹시 노래가사를 잊어버리신적도 있는지 ^^
    2. 제가 얼마전 학교 오케스트라 공연을했는데 저는 열심히한것같은데 아빠가 찍은 걸보니 소리가 너무 안 예뻤어요 ㅠㅠ 하나 같은 소리를 내는 비결이 뭘까요?
    3. 레슨 할때도 클래식을 주로 하는데 어무 어려워요 클래식을 쉽게 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4.배우분들은 노래도 하시고 춤도 추시고 대사도 하셔야할텐데 가장 어려운게 뭔가요?

  • 전현준 3레벨 2017-11-30 13:48:07

    0 0

    전현준/장수초3/01096018823

    오페라를언젠가봤는데 별로재미가없었거든요
    근데 오페레타뮤지컬 이라하니 차이가뭔지 궁금하고요. 뮤지컬은 아주좋아해서요
    마술사가꿈인데요 무대에서 재밌게 연기를하려면
    어떻게해야하는지 물어보고싶어요

  • 주영은 3레벨 2017-11-29 23:39:17

    0 0

    주영은/서울 숭인초등학교/2학년

    1. 참여하고 싶은 이유: 어릴때 바이올린을 배워서 음악을 많이 좋아하고 사랑하게됐어요. 고모가 음악을 전공해 어릴때 음악의 세계로 빠져들었지요. 바이올린 소리를 무척 좋아해 요즘도 연주를 하기도 해요. 음악중에 제일 좋아하는게 클레식음악이라서 이런 공연을 무척이나 좋아해요. 발레도 배워서 호두까기 인형도 관람 했었지요.

    학교에도 숭인 오케스트라가 있어서 오케스트라 연주도 무척 좋아해요.

    학교에선 등교 시간에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시간도 있어서 클래식을 정말 좋아해요.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마치 마법의 문으로 들어가서 마법의 세계로 가는 것 같아 빠져들지요. 뮤지컬은 예전에 중앙 박물관 극장 용 에서 하는 뮤지컬을 본적 있었어요.. 그때도그랬지만 이번엔 특히 더 기대돼요. 반드시 뽑아 주세요~!!


    2. 궁금한 점

    *배우-배우는 다양한 표정을 지을줄 알아야 할것 같은데 그때그때 다양한 표정을 짖기 어려울것 같아요, 어떻게 극복하세요?

    *연출가-연출가는 배우들의 위치,조명,나타나는 순간, 분장 등을 연출해야 하기 때문에 힘들 것 같아요, 한 무대 만드는 것도 굉장히 힘들 것 같은데 어떻게 소화하세요?

    *안무가-무대 안무를 짜는건 무대 분위기에 따라 만들어질 것 같은데 연출가와 상의를 많이 할 것 같아요, 의견 차이가 나면 힘들지 않나요? 동작을 어떻게 만들죠?

  • 이지윤 3레벨 2017-11-28 16:30:28

    0 0

    이지윤/서울용마초등학교/4학년

    1. 참여하고 싶은 이유: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피아노를 치면서 클래식을 사랑해요. 사랑하는 음악을 현장에서 오페라와 뮤지컬로 볼 수 있다니 너무 보고싶어요. 꼭 뽑아주세요.
    2. 궁금한 점
    - 배우: 공연을 하기 위해서 하루에 얼마나 연습을 하세요? 목소리가 중요할 것 같아요. 목을 어떻게 보호하세요? 
    - 연출가: 하나의 공연을 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나요?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준비하나요? 
    - 안무가: 수 많은 안무동작들을 어떻게 만드세요? 동작들을 만드는 아이디어는 언제 어떻게 생각하세요? 

  • 삭제된 글입니다.

  • 이해원 5레벨 2017-11-28 12:02:05

    0 0

    이해원/서울청구초등학교/4학년

    1. 취재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 
        지난번 데니스홍 취재도 떨어져 아쉬웠어요.  피아노를 친지 5년째인데 모짜르트, 푸치니 등의 오페라 음악이 어떤 대목에 쓰였는지 궁금하고 아무가 연출가님 만나고 싶어요.
    2. 하고싶은 질문
      연출가님께:    아이들을 위한 뮤지컬을 만들어줘서 감사합니다. 뮤지컬은 음악, 춤, 노래, 연기, 대사, 스토리가 있는 종합 예술인데 만들 때 어떤 부분에 더 신경을 썼나요?
      안무가님께 : 등장인물이 악기들인데 각 악기의 특성과 안무가 관련이 있나요?
     군무도 있고 독무도 있는데 어느게 짜기 더 힘드나요? 

  • 정진 3레벨 2017-11-27 21:48:06

    0 0

    정진

    해솔초등학교

    3학년

    제가 요즘 즐겨듣는 노래가 있어요. 그것은 오페라에요. 그 것을 들으면 마음도 깨끗한 샘물처럼 후련해지죠. 그렇지만 그 오페라를 뮤지컬과 함께 어울러져 본다면 정말 영광일 것 같아요. 그리고 티비에서만 보던 공연과 달리, 실제로 보게 되면 더욱 인상깊을 거에요. 그리고 연출가님, 안무가님, 배우님께는 밑의 네지 질문을 물어보고 싶어요. 

    1. 뮤지컬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연출가님께)
    2. 첫 번째 하시게 된 작품으 무엇인가요?(배우님께)
    3. 배우를 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배우님께)
    4. 가장 좋아하시는 작품은 무엇인가요?(연출가님)

    비록 늦게 달았지만 처음으로 가장 열심히 쓴 거에요. 엄청나게 오래 걸렸어요T-T 제발 뽑아주세요

  • 김민경 6레벨 2017-11-27 20:57:00

    0 0

    김민경
    서울포이 초등학교
    5학년
    제가 매년 연말에 호두까끼 인형 등 크리스마스 기념 뮤지컬은 꼭 챙겨 보는 편인데, 아직까지는 판타지아 뮤지컬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관람 해 보고 싶어요. 그리고 클래식과 뮤지컬의 결합이라니 정말 새로운 느낌일 것 같아서 더욱 보고 싶어요. 그리고 공연 내에 연출(하늘을 날거나 불을 뿜을 때 등)은 어떻게 하는지와 간혹 보다 보면 정말 신기한 의상들이 많은데, 그런 것들은 어떻게 만드는지도 궁금하고 어린이들은 클래식을 들으면 졸려 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궁금해요.

나 포함 활동 인원수를 선택하세요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