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스마트키트

기자단 기사

글쓰기

서로 비슷한 스포츠의 세계 2탄 (동계올림픽)

박우영 기자 6레벨 2020.04.28 08:37

안녕하세요, 박우영기자 입니다. 

저번 기사 (서로 비슷한 스포츠의 세계)에 이어 기자님이 첨삭 드린대로, 동계올림픽에서 비슷한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기사를 아직보시지 못한 기자단 분들께 저번 기사를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바로 2탄 시작해볼까요?

 

1. 루지-봅슬레이- 스켈레톤

여러분들이 알 수도 있는 스포츠 3가지가 나왔습니다. 이 3가지 스포츠는 올림픽에서 모두 같은 경기장에서 치뤄집니다. 이는 위 3가지 경기가 타고 다니는 썰매만 다를뿐,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봅슬레이는 보통 단체전 위주로 하고 스켈레톤과 루지는 한 명이 탄다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루지가 조금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루지는 우리가 잠자듯이 위를 보고 썰매를 탄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루지 국가대표에 뽑혔다면 할 수 있겠나요? 또한 스켈레톤은 우리나라 스켈레톤 황제라 불리는 윤성빈 선수가 활약하는 종목이라고 합니다.

<사진참조>

사진출처-KBS NEWS  스켈레톤-윤성빈

사진출처-연합뉴스    봅슬레이-한국국가대표팀

사진출처-연합뉴스     루지-러시아 국가대표이바노바

 

2.알파인스키/스키-바이에슬론

여러분이 흔히 알고 있는 스키. 알파인스키는 스키와 비슷한 운동입니다. 여기서 스키와 알파인스키의 다른점은 딱 한가지. 스키는 마음대로 탈수 있는데, 알파인스키는 지정된 깃발에 따라 이동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 입니다. 반면 바이에슬론은 평평한 땅에서 스키를 끌고가 지정된 사격 지점에서 총을 쏘는 형식입니다. 총을 쏘는 방법은 두 가지로 나누는데요, 서서 쏘는 것과, 누워서 쏘는 것 둘 중 한가지 인데, 어떤 선수는 동계올림픽에서 누워서 쏘는 장소인데, 서서 쏘는 실수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사진참조>

사진출처-네이버 포스트        알파인스키-우리나라 국가대표

사진출처-블로그 네이버      바이에슬론

 

3.쇼트트렉-스피드스케이팅

우리나라가 가장 잘하는 동계스포츠 중 한 가지인 쇼트트렉. 저는 최민정 선수와 같은 아파트에 살기도 했답니다.^^ (지금은 이사 갔지만.. ) 예전에 최민정 선수가 금메달을 땄을땐, 현수막을 붙여놓을 만큼 우리나라가 가장 잘하는 스포츠 중 한 가지입니다. 하지만 쇼트트렉과 비슷한 운동 스피드스케이팅이 있습니다. 이 두 스포츠의 차이점은 경기장 넓이 입니다. 쇼트트렉은 말 그대로(SHORT)라서 경기장이 그리 크진 않지만, 스피드스케이팅은 경기장이 크답니다.^^ 여러분도 이 둘에 차이점이 경기장 이외에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사진참조>

사진출처-노컷뉴스     네덜란드가 스피드스케이팅에서는 1등

 

사진출처-MSN.com        한국 최민정 선수

 

 

4.아이스하키-컬링

마지막이네요. 마지막은 컬링과 아이스하키 입니다. 컬링은 평창올림픽 이후 열풍을 일으켰죠. 제가 평창에 가서 컬링 경기를 봤는데. 상대 덴마크 응원분이 저희 의자 옆에 앉아 있어서 카메라에 잡히곤 했답니다. 제가 컬링을 직접 본 결과, 아이스하키와 비슷하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이는 아이스하키와 막대를 사용하는것이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컬링에 특이한점을 뽑자면, 여러분이 텔레비전에서 보았을법한 컬링 경기장이 특이한데요, 한국과 덴마크와 경기를 하는데 다른 경기까지 볼 수 있습니다. 총 4경기가 한 번에 치뤄지니 너무 신기하죠?

 

<사진참조>

사진출처-미디어스         한국 컬링 국가대표팀

사진출처-원터뉴스코리아    한국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지금 까지 비슷한 동계 올림픽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으셨다면 댓글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상 박우영기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4.28

지난 글에 이어 동계올림픽 종목에서도 비슷하지만 다른 종목을 묶어서 잘 정리했네요.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아이스하키와 컬링은 조금 무리수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 동계올림픽 종목에서도 경기장이나 조건이 조금 다르지만 종목이 다른 것이 꽤 있네요. 이번 글 역시 자료 조사를 잘 해주었고, 사진도 출처를 정확하게 잘 남겨주었어요. ^^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확인하길 바랄게요.

[알수도] → [알 수도], [무서울수도] → [무서울 수도]

댓글15

  • 김유찬 5레벨 2020-05-29 11:38

    0 0

    추천

  • 장성연 5레벨 2020-04-29 18:37

    0 0

    컬링사진보면서생각난건.."영미!!"ㅎㅎ할튼추천했습니다

  • 최희윤 5레벨 2020-04-29 15:19

    0 0

    추천

  • 이재경 5레벨 2020-04-29 12:19

    0 0

    추천 할께여...

  • 황해나 5레벨 2020-04-29 11:55

    0 0

  • 김진우 6레벨 2020-04-29 10:58

    0 0

  • 소진욱 5레벨 2020-04-29 09:14

    0 0

    와우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