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과천과학관팁과과학정보

김지율 기자 3레벨 2020.05.17 19:42

안녕하세요.

김지율 기자입니다.

제가 한 네 번 정도 과학관에 가 봤는데 오늘은 과천과학관입니다^^.

기자단은 원래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지만 5월 동안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자단 아닌 분들 전용이에요.)

주말은 따로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야 된다고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씽!

만들기를 좋아하시고 인공지능을 좋아하시면 창작까페로 가 보세요(잘 찾아보시면 나와요.)저는 창작까페가 열질 않았어요ㅠㅠ죄송해요.

그리고 어린이탐구체험관에 가보려고 했는데 현장 예약순으로  시간 아까우니 미래sf관으로 가 보도록 할게요. 이거 아세요?

자신의 세포로 재생된 인공장기로 수명을 연장하다.의학,줄기세포생물학, 마이크로나노 제조 기술 및 재료공학이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3D 세포프린트를 개발하였다. 이 프린터로 만든 인공장기를 손상된 장기와 교체함으로써 인류는 수명 연장의 꿈을 실천하게 되었다. 이것으로 미래 SF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탐구체험관에 도착했습니다.. 그거 아세요?

왜 사람 몸에 소장,대장이 있습니까? 군대에서 별 2개면 소장이고 별 4개면 대장입니다. 그런데 왜 사람 몸에서도 소장,대장이란 말을 씁니까?

소장 ,대장을 쉬운 말로 작은 창자, 큰 창자라고 합니다. 작은 창자는 가늘고, 큰 창자는 굵습니다. 따라서 작은 창자, 큰창자라고 하는 것입니다. 구불구불한 작은 창자는 길고, 큰 창자는 짧습니다. 군대에서는 소장보다 대장이 중요하지만사람 몸에서는 작은 창자가 큰 창자보다 중요합니다. 음식의 소화, 흡수가 주로 작은 창자에서 일어나기 때문입니다.이것으로 어린이탐구체험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취재하고 싶지만 팁만 알려드리고 마칠게요.

 

팁: 입구 뒤쪽에 넓은 들판에서 소풍 가능 ,2층에 푸드코트 있음

 

이것으로 끝내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5.18

지율 기자, 과천과학관 소개인데, 이번 글은 기사로 보기에는 좀 아쉬움이 많았어요. 우선 불필요한 문장이 꽤 많네요. 자신이 가 보지 않은 곳을 굳이 글에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두 번째로 전반적으로 각 관을 가 보고 난 후 무엇을 보고 알게되었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보를 담아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장을 다녀온 후 쓰는 글에는 직접 찍은 사진을 함께 올리면 더 좋답니다. ^^

댓글1

  • 김진우 5레벨 2020-05-19 09:43

    0 0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