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헬륨가스 이상한 목소리

장진서 기자 3레벨 2015.05.11 21:35

우연히 친구가 준 풍선이 헬륨가스가 들어있는 풍선이였다. 텔레비전에 나오는 연예인들이 헬륨가스를 마시고 이상한 목소리가 나서 나도 한 번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헬륨가스에 대해 알아 보았다.

1. 헬륨을 마시면 우리 목소리가 바뀌는 것은 헬륨 풍선이 공기에 뜨는 것과 마찬가지로 헬륨의 ‘가벼운’ 특성 때문이다.

2. 소리의 진동수는 공기의 밀도에 반비례하며 공기 속 밀도가 높으면 천천히, 밀도가 낮으면 더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다.  소리의 진동수가 소리의 높낮이를 결정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서로 다른 목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3. 목소리는 폐에 있던 공기가 나오다가 성대를 지나면서 압력을 받아 변화하고 진동하는 과정에서 생긴다. . 이때 인위적으로 헬륨을 입 속에 머금으면 공기의 밀도와 소리의 진동수가 바뀌기 때문에 이상한 목소리가 나게 된다.
출처: 네이버 블러그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5.12

제목을 헬륨가스로 하기 보다는 헬륨가스가 목소리를 바꾸는 이유로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헬륨가스를 마시면 목소리가 변하는 이유를 시작으로 헬륨가스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기사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댓글0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