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스마트키트

기자단 기사

글쓰기

코리도라스에 대해서!

박시은 기자 5레벨 2021.01.06 18:47

안녕하세요,박시은기자입니다!

오늘은 코리도라스라는 물고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코리도라스의 생김새

'코리도라스'라는 물고기를 아시나요?(저는 저번에 다른 물고기와 함께 키워본 적이 있습니다.)코리도라스는 청소 물고기로 더 유명한데,주로 바닥에 살면서 바닥에 떨어진 먹이를 먹기 때문입니다. 바닥재와 먹이를 같이 빨아들인 다음,아가미로 바닥재를 걸러 먹습니다(ㅎㅎ특이하네요. 저도 몰랐습니다.)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무리를 지어 다닙니다.또 어두운 곳을 좋아합니다.코리도라스는 코리(Kory:투구)와 도라스(Doras:껍질,피부)의 합성어입니다.  (제가 찍었습니당)
(출처:쏠쏠한 일상님 블로그 이미지)다른 물고기와는 달리,죽은후 남은 골격의 모습이 고대 전사의 투구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것에서 유래되었다네요.사진을 보니 닮은 것 같기도..

 

2.코리도라스의 종류.

코리도라스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아메리카 대륙에서만 발견되는 매기과 열대어입니다.현재 약 164종이 발견 되었습니다.(ㅎㄷㄷ) (출처:열대어on.1 작은개울 홈다리님 블로그 이미지)


코리도라스 아에네우스입니다.브론즈코리도라스라고 불립니다.갈색을 띤 오랜지 색이 주로 머리 위에 있고 단단한 판으로 덮혀 있어요.민물에 살며,번식력과 성장속도가 코리도라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종입니다.(출처:함께하는 즐거움님블로그 이미지)


화이트 팬더 코리도라스입니다.하얀 몸에 까만 눈이 더욱 돋보이는 종입니다.페루가 원산지인 이 코리도라스는 대략 5cm정도의 크기로 약산성에서 중성의 수질,약  22~28ºC의 수온에서 생활합니다. (출처:스마트리움님 카페 이미지)


코리도라스 팔레아투스입니다.모래빛몸통에 얼룩처럼 나있는 검은 점들이 후추처럼 보였는지 peppered corydoras(후추가 뿌려진 코리도라스)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ㅋㅋㅋ후추가 뿌려진 코리도라스 라니 ㅋㅋ웃기네요 ㅋㅋ)파라나강 하류와우루과이나 브라질의 하천에서 살아요.그리고 가슴지느러미와 배지느러미는 독가시가 있어(ㅎㄷㄷㄷㄷㄷ) 자기를 보호하거나 물이 더러워질 경우 독을 내뿜어 다른 물고기가 근처에 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3.코리도라스 키우기

코리도라스는 생명력이 강해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수 있으니 한번 키워보세요!기분이 좋을 때는 벽면을 오르락 내리락 거려요.또 새로운 환경에 있게 되면오르락 내리락 거리며 적응합니다.

 

사는곳:민물

크기:최대 약 3~8cm

주요 서삭지:남아메리카

수명:약20년

 

1.소심한 성격이라 숨을 곳이 필요해요.숨을 곳을 많이 만들어 주세요.

2.순한 고기이기 때문에 구피와 같은 물고기들과 함께 키우지만,가슴지느러미에 있는 독성분이 있는 가시가 있기 때문에(2차ㅎㄷㄷ) 코리도라스를 잡아먹을 수 있는 육식 어류들과 같이 키우면 안됩니다.

3.코리도라스는 수염으로 모래를 파헤치며 먹이를 찾기 때문에, 가는 모래형 바닥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코리도라스와 코리도라스를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코리도라스를 키우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욤!!!!!그럼 이상,박시은기자였습기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1.06

코리도라스라는 독특한 물고기 소개 잘 봤어요. 잘 알려지지 않은 물고기라 신기해하며 글을 읽었네요. 여러 종의 사진과 함께 특징도 잘 정리해주었어요. 직접 키워본 시은 기자의 설명 덕분에 생생한 내용의 글이었어요. 몇 군데 띄어쓰기와 맞춤법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좋을때는] → [좋을 때는], [숨을곳을] → [숨을 곳을], [대문에] → [때문에], [잡아먹을수] → [잡아먹을 수], [돼셨으면] → [되셨으면]

댓글10

  • 이서연 3레벨 2021-01-28 11:58

    0 0

    저는 구피를 키우고 있는데 기회가 되면 코리도라스도 키워보고 싶어요.

  • 문시원 4레벨 2021-01-17 19:15

    0 0

    추천할게요!

  • 임재우 5레벨 2021-01-07 19:42

    0 0

    저 키워 봤어요

    패퍼드 가시가 독가시였구낭

  • 김은송 4레벨 2021-01-07 12:22

    0 0

    그렇군요!

    몰랐던 사실을 알겠네요
    완추임니당

  • 최민석 6레벨 2021-01-07 00:10

    0 0

    우와! 이건 추천할게요!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