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키 크는 스트레칭 키 쑥쑥 자라는 스트레칭

김지현 기자 4레벨 2016.01.18 18:50

요즘 키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이 많아 이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청소년기에 스트레칭은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청소년기 이후에 성인도 스트레칭으 하는 것이 좋좋급니다. 성인은 더 이상의 성장은 없지만, 잘못된 자세를 교정함으로써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트레칭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1)옆구리 늘리기: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 팔을 머리 위로 곧게 올린 후 오른 팔을 내려서 등 위에 대고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의 중심 쪽으로 당겨 줍니다.


2) 허리와 다리 늘리기: 똑바로 서서 귀, 어깨, 고관절, 무릎, 발목이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허리를 숙이고, 한 쪽 다리를 편 상태에서 허리 높이의 의자에 뻗고, 허리와 엉덩이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팔과 상체를 앞으로 뻗습니다.


3) 척추 펴기: 엎드려서 양 팔을 펴고 어깨까지 뻗습니다. 상체를 들어 가슴을 뒤로 젖힙니다. 가능하면 이 때 양다리도 같이 들어올려 줍니다.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운동법이 있습니다.

아침, 잠자기전 10분만 해도 좋은 운동, 스트레칭! 꼭 실천하세요~.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6.01.19

간단하지만 스트레칭 방법으로 재미있는 기사가 완성됐네요. 그림이나 사진이 함께 있다면 더 이해하기 쉬운 기사가 됐을 거예요. 친구의 기사를 수정해서 업로드 했어요. 아래의 원본과 수정한 기사를 비교해 보면 좋겠어요.

--- 원본
요즘 키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이 많아 이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청소년기 이후에 성인에서는 더 이상의 성장은 없지만, 잘못된 자세를 교정함으로써 키가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트레칭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1)옆구리 늘리기: 양 발을 어깨너비로 양 팔을 머리 위로 곧게 올린 후 오른 팔을 내려서 등 위에 대고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의 중심 쪽으로 당겨줍니다.




2) 허리와 다리 늘리기: 귀, 어깨, 고관절, 무릎, 발목이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허리를 숙이고, 한 쪽 다리를 편 상태에서 허리 높이의 의자에 뻗고, 허리와 엉덩이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팔과 상체를 앞으로 뻗습니다.





3) 척추 펴기: 엎드려서 양 팔을 펴고 어깨까지 뻗습니다. 상체를 들어 가슴을 뒤로 젖힙니다. 가능하면 이 때 양다리도 같이 들어올려 줍니다.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운동법이 있습니다.

아침, 잠자기전 10분만 해도 좋은 운동법!!!!! 꼭 실천하세요~~

댓글1

  • 오소망 1레벨 2016-01-24 21:14

    0 0

    제가 좀 키가 작거든요~ㅠㅠ
    앞으로 매일매일 스트래칭 해야겠어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