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매머드의 비밀을 찾아서!

이지호 기자 2레벨 2016.11.06 10:48

안녕하세요? 이지호 기자입니다. 저와 어린이 기자단은 2016.11.5. 2:00~5:00까지 털 매머드에 대하여 취재하였는데요.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먼저, 특별 전시관으로 갔습니다. 이 곳에서 저희는 털 매머드에 대한 여러 가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째로, 매머드들의 상징, 상아에 대해서였는데요. 이 상아가 긴 가장 큰 3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빙하기에 많았던 눈을 치우기 위해서

2. 다른 생물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서

3. 먹이를 공격하기 위해서

 

둘째로, 매머드의 생존을 위한 이빨에 대해서였습니다. 매머드는 평생 동안 총 6번이나 이빨을 교체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기간이 짧아 안타깝게도 마지막 6번째 이빨을 다 쓰면 굶어 죽게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 매머드의 먹이와 피부 조직을 알아보았습니다.
  

저희는 다음으로 표본 관리동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 곳은 작년 11월 23일 개관한 개방형 전시형 기관으로, 이곳에서는 유인원의 발자국 레플리카(레플리카: 회손 방지와 외국 기증 등을 위한 복제품)와 수각류 화석, 최초 4족 보행 조각류 화석과 우리나라만의 세계 1위 화석 새 발자국 화석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한 골든벨 퀴즈로 한국에서는 티라노사우르스가 살지 않았다는 점 등도 배우고 배웠던 내용을 복습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 매머드 상아 만져보기 등의 체험을 했습니다. 이것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11.09

재미있는 취재였을 것 같아요. 취재한 내용을 기사로 보도해 주어서 고마워요. 그런데 기사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인 장소가 빠졌어요. 어느 과학관(박물관)의 특별 전시관인가요? 다음 탐방 기사를 쓸 때는 놓친 부분이 없는지 검토해 보도록 해요. ^^

전반적으로 설명을 잘 했는데 어려운 단어들이 있어요. 수각류, 조각류는 어떤 화석인지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했다면 독자들이 이해하기 쉬웠을 것 같아요. 그리고 새 발자국 화석이 세계 1위라고 했는데 어떤 면에서 1위인지 궁금해요.

다음 문장은 너무 길어서 끊고 읽기 편하게 정리했어요. [상아가 긴 가장 큰 3가지 이유는 1.빙하기에 많았던 눈을 치우기 위해서였고요.2.다른 생물의 공격을 방어해야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지막 3번째 이유는 먹이를 공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 [이 상아가 긴 가장 큰 3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빙하기에 많았던 눈을 치우기 위해서 2. 다른 생물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서 3. 먹이를 공격하기 위해서]

다음 문장은 조금 더 이해하기 쉽도록 다듬었어요. [매머드는 생애 동안 총 6번이나 교환한다고 합니다.] → [매머드는 평생 동안 총 6번이나 이빨을 교체한다고 합니다.]

댓글2

  • 이상아 7레벨 2016-11-10 11:04

    0 0

    최초인 화석들을 많이 보았군요! 기사를 보니 풍부한 경험을 한 것 같아 부러워요~! ^^

  • 고선아 7레벨 2016-11-10 08:49

    0 0

    표본관리동의 서늘~한 공기가 떠오르네요. ^^ 생생한 기사 잘 읽었어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