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인기상

나만의 마시멜로를 직접 만드는 방법!

이준희 기자 4레벨 2016.12.19 21:11

Image result for 마시멜로

 

점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물론 어린이과학동아 기자 여러분도 크리스마스에 맛있고 단 사탕과 과자를 먹겠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이 모두 모두 좋아할만한 것! 달고 폭신폭신한 마시멜로에 대해서 처음으로 기사를 쓰려고 합니다.

 

자 그럼, 먼저 마시멜로는 사탕일까요, 과자일까요?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마시멜로는 사탕류 식품이랍니다! 어, 그런데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사탕은 달고, 딱딱하고, 입에서 녹여 먹는 건데 마시멜로는 폭신폭신하고 사탕 같지가 않다고요? 하지만! 마시멜로는 폭신폭신한 사탕류 식품이 맞답니다!

 

그런데 폭신폭신하고 부드럽고 입에 들어가자마자 사르르 녹는 이 신기한 마시멜로. 이 사탕은 이름이 왜 마시멜로일까요? '마시멜로'란 marsh(습지) mallow(아욱)이라는 괴상한 뜻을 갖고 있답니다. 사탕 이름치고는 너무 이상하죠? 도대채 왜 이런 이상한 뜻이 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마시멜로는 예전에 말아욱이라는 식물의 뿌리에서 나온 즙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랍니다!

 

Image result for 마시멜로 유래

 

다음으로, 마시멜로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마시멜로는 처음에 말아욱이라는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것으로 만들었는데 이 식물은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처음에 마시멜로는 약으로 쓰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물론 달콤하고 부드러운 간식으로 쓰이지만요.

 

마시멜로는 어떻게 만들까요? 예전에 제가 가장 궁금했던 게 이거였습니다. 마시멜로는 하얗고, 몽실몽실한 게 꼭 구름 조각같이 보였습니다. 뭔가 이 세상 물건이 아닌 것 같았단 말이죠. 하지만 찾아보니 간단했습니다. 여러분도 쉽게 만들 수 있겠는데요, 다음은 수제 마시멜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도전해 보세요. 재료는 설탕 150g, 올리고당 50g, 젤라틴 10g, 물 30g, 달걀 한 개(흰자만 필요!)

 

1. 일단 그릇에 젤라틴을 넣고 물을 한 10g 정도 넣고 불려줍니다. 불려서 10분 정도 뒀다가 전자레인지에 15초 정도 데워서 녹여 줍니다.

2. 계란 하나를 흰자만 따로 걸러서 다른 그릇에 넣습니다.

3. 냄비를 준비하고 물, 올리고당, 설탕을 불에 녹입니다. 달고나 색깔이 될 때까지 녹입니다! 불은 무지 위험하니 어른의 도움은 필수겠죠?

4. 따로 준비해 놓은 흰자를 거품기로 섞습니다. 흰자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거품을 냅니다.

5. 흰자 거품이 충분이 올라왔을 때 젤라틴이랑 물 녹인 것도 넣고 또 다시 거품기로 거품을 내 줍니다

6. 거품이 풍성해지고 살짝 단단한 느낌이 오면 물, 올리고당, 설탕을 녹인 시럽도 넣고 함께 섞어 줘요! 약 1분 동안만요!

7. 시트를 깔고 그 위에 틀을 놓고 다 섞은 걸 틀 안에 넣어 줍니다. 쏟거나 새지 않게 조심해요!

8. 그리고 그대로 시원한 곳에서 1~2시간 정도 식혀 주면 완성이에요!

실제 파는 마시멜로와 비슷해요! 한번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는 마시멜로를 활용한 간식을 만들어 볼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간식 top 3! 다 마시멜로를 활용한 음식이에요! 도전(모두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음식이니 어른의 도움을 받고 항상 조심하세요!)!

 

 

Image result for s;more

3위: s'mores

1. 준비물은 크래커 2개, 마시멜로 1개, 초코 아니면 초코 시럽이에요.

2. 크래커 두 개를 준비한 후 그 사이에 샌드위치같이 마시멜로를 넣고 마시멜로 위에 초코나 초코 시럽을 놓고 샌드위치로 만듭니다.

3. 전자레인지에 5~10초만(더하면 마시멜로가 터질 수도) 돌리면

3. 끝! 간단하면서 달콤하며 맛나요!

 

2위: 초코파이 화산

1. 초코파이와 마시멜로를 준비해요.

2. 접시에 놓고 초코파이 위에 마시멜로를 얹어요.

3. 전자레인지에 5~10초 돌려요. 전자레인지 속에 마시멜로가 부푸는 걸 바라보면 신기해요! 단, 너무 오래 전자레인지 앞에 있으면 소아암 등의 각종 병이 걸릴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해요!

4. 꺼내고 먹어요! 아이스크림을 얹으면 더 맛나요!

 

3위: 핫 마시멜로 퍼지 브라우니 아이스크림

1. 마시멜로, 초코, 브라우니, 아이스크림을 준비해요. 바닐라가 제일 맛나요.

2. 브라우니 - 마시멜로 - 초코 순서로 준비하고 볼에 이 순서로 담아요.

3. 이걸 전자레인지에 5~10초만 돌려요.

4. 꺼내서 바로 아이스크림을 얹어요.

5. 맛있게 먹어요!

 

이 간식들과 맛있는 마시멜로는 맛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아요. 그러니까 이런 간식은 조금씩만 먹고 조금 더 건강한 음식을 먹읍시다! 지금까지 저의 첫 기사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이준희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12.20

첫 기사 반가워요! 처음 쓴 기사라고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훌륭해요. 저도 마시멜로를 참 좋아해서 더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직접 만들 수 있는지 몰랐어요. 정말 신기해요!

제목은 기사를 가장 잘 보여주는 문장이어야 해요. 제목을 ‘마시멜로에 대해서’라고 하면 마시멜로의 무엇에 대한 내용인지 예측하기 힘들어요. 만드는 법에 대해 재미있게 소개했으니 ‘나만의 마시멜로를 직접 만드는 방법!’이라고 하면 어떨까요? 그럼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 거예요.

다음 문장은 띄어쓰기를 바로잡았어요. [그위에 틀을놓고 다 섞은걸 틀안에 넣어줍니다] → [그 위에 틀을 놓고 다 섞은 걸 틀 안에 넣어 줍니다]

딱딱 하고 → 딱딱하고, 들어가자아자 → 들어가자마자, 사탕이름 치고 → 사탕 이름치고, 대워서 → 데워서, 세지 않게 → 새지 않게 등 맞춤법을 바로잡은 부분은 줄을 그어 표시했어요. 그리고 기사에서는 이모티콘을 쓰지 않아요. 모두 지웠어요.

전반적으로 띄어쓰기를 많이 틀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조사, 명사, 부사 등의 띄어쓰기 요령에 대해 한번 공부해 보면 어떨까요? 띄어쓰기가 짧은 시간에 고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에요. 늘 관심을 가지고 오랫동안 연습해야 띄어쓰기를 바르게 쓸 수 있답니다. 앞으로 기사를 쓸 때마다 띄어쓰기를 조금 더 신경쓰면 실력이 많이 늘 것 같아요. ^^

댓글10

  • 박서준 3레벨 2017-01-23 17:25

    0 0

    저도 마시멜로 좋아해서 집에서 만들어 봤는데 기사 감사합니다~

  • 1레벨 2017-01-18 16:03

    0 0

    와~~맛있게네용~~

  • 정세헌 5레벨 2017-01-05 23:37

    0 0

    대따 어렵구먼~~ㅠㅠ

  • 박영주 6레벨 2016-12-28 23:29

    0 0

    마시멜로를 무척 좋아하는데 이제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겠네요! 시간 날때 만들어 봐야겠어요^^

  • 고선아 7레벨 2016-12-28 18:14

    0 0

    츄릅~ 먹고 싶다아~ :)

  • 임다인 1레벨 2016-12-27 20:33

    0 0

    집에서 만들어 먹어볼께요. 감사해요^^

  • 이상아 7레벨 2016-12-26 09:13

    0 0

    와~집에서도 마시멜로를 만들 수 있군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 임소정 7레벨 2016-12-21 19:11

    0 0

    나중에 짬나면 꼭 먹어볼께요!(만들어서)

  • 이지호 7레벨 2016-12-21 14:06

    0 0

    맛있겠다...

  • 김대은 5레벨 2016-12-20 23:53

    0 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