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스마트키트

기자단 기사

글쓰기

여름철 안전, 건강 관리법

손지호 기자 6레벨 2017.08.01 12:16

안녕하세요? 손지호 기자입니다.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죠. 오늘은 이 더위 속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 건강 관리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물놀이장에 가서 여름에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는 다름 아닌 워터파크일 텐데요, 워터파크에서도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은 많답니다.

1) 준비운동을 하고 물 속에 들어가기

준비운동을 하지 않고 그냥 물속에 들어가서 놀다가 다리에 쥐가 나서 허우적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지요. 준비 운동을 적절히 해 주면 이런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답니다. 준비운동으로는 팔 돌리기, 무릎 돌리기, 팔목 발목 돌리기, 허리 돌리기 정도만 해 준다면 더 재미있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2) 워터파크 내에서 뛰지 않기

수영장 바닥은 물이 넘치기 때문에 항상 미끌미끌하죠. 물론 미끄럼 방지용으로 바닥을 오돌토돌하게 해 놓습니다. 하지만 그것 때문에 더 다칠 수도 있습니다. 뛰다가 그 오돌토돌한 부분에 몸을 박으면 상처가 날 뿐더러 머리 같은 부분에 부딪치면 뇌진탕에 걸릴 수 있습니다.

 

3) 안내요원의 지시에 따르기

워터 슬라이드나 파도풀 같은 곳에서 많이 사고가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 워터 슬라이드에서 앞의 손님이 내려가고 있는 도중에 출발하거나, 손으로 벽을 짚거나 하면 사고가 일어납니다. 재미있는 물놀이를 하려면 안내요원의 지시에 꼭 따라야 합니다.

 

바닷가에 가서 여름에는 수영장 버금가게 바닷가도 많이 찾죠. 바닷가에서는 수영장보다 자칫 잘못하면 더 크게 다칠 수도 있답니다.

1) 정해진 공간 내에서 수영하기

바닷가 안에서 수영을 하려면 꼭 정해진 공간 안에서 수영해야 합니다.

깊은 바다까지 가면 파도가 너무 세서 위험하기 때문에 꼭 정해진 공간 안에서만 놀아야 합니다.

 

집에서

1) 음식을 조심해서 먹기

상한 음식을 먹거나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을 먹으면 식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 식중독이란, 섭취한 음식물의 독성 물질 때문에 발생한 일련의 증후군을 말합니다. 식중독의 증상은 구토, 설사, 복통, 발열 등입니다. 이 무서운 식중독에 걸리지 않으려면 음식을 잘 보관하였다 먹어야 합니다.

 

2) 에어컨, 선풍기 등을 너무 오래 틀고 있지 않기

에어컨, 선풍기 등을 너무 오래 틀고 있으면 기온 차에 우리 몸이 적응하지 못하여 냉방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냉방병은 두통이 발생하고, 어지럽고 졸리거나, 장운동의 변화로 소화불량, 복통, 설사 등 다양한 위장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냉방병에 좋은 음식은 마늘, 생강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지켜야 할 건강 수칙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8.01

손지호 기자, 여름철 지켜야 할 안전 수칙 잘 정리해 주었어요. 지호 기자는 문장을 간결하고 잘 읽히게 쓰고, 문법적인 실수가 거의 없어서 글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에요. 오늘 기사도 적절한 자료 조사와 분량으로 좋은 기사를 써 주었어요. 많은 친구들이 기사를 읽고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문법적인 수정은 [물 속에] → [물속에] 로 고친 것뿐이에요. 오늘 기사도 잘 읽었어요.

댓글3

  • 이상아 7레벨 2017-08-07 16:54

    0 0

    즐겁게 놀기 위해서는 안전수칙을 꼭 지켜야만 해요~!

  • 이디엘 6레벨 2017-08-04 14:13

    0 0

    감사합니다

  • 이경준 3레벨 2017-08-02 12:50

    0 0

    감사합니다.^^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