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운동도 하고, 돈도 버는 일석이조 앱, 캐시워크를 아시나요?

서원희 기자 7레벨 2017.10.19 00:42

안녕하세요! 저는 서원희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동도 할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인 '캐시워크'에 대하여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앱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여러분께 말씀드릴 게 있는데요.

 캐시워크 말고도 다른 캐시 모으는 앱이 있는데도 왜 저는 캐시워크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다른 캐시 앱처럼 캐시를 모을 수 있다는 점은 똑같지만, 다른 앱과는 다르게 운동이 되는 앱이기 때문입니다. 캐시워크는 앱 이름 그대로 걸어서 캐시를 모으는 앱입니다. 즉, 만보기처럼 사용하여 걸은 횟수에 따라 캐시를 지급해 줍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캐시를 받기 위해 많이 걸으려고 노력을 하게 되고, 그 결과 평소보다 많이 걸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걸으며 운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예를 들어 캐시슬라이드나 슈퍼캐시 같은 건 잠금화면을 해제하거나 터치를 해서 캐시를 모으는 앱이죠. 그런 앱을 깔게 되면 캐시를 모으려고 핸드폰을 더 보게 됩니다. 그래서 별로 효율적이지는 않지요. 자, 이제 캐시워크 앱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1. 캐시워크 사용법
캐시워크를 사용하려면 여러 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일단 검색창에 캐시워크라고 칩니다. 그럼 맨 위에 캐시워크 앱이 뜨는데요, 그걸 다운받으시면 일단 앱 다운로드는 끝입니다! 그리고, 제가 캐시워크는 걸은 횟수에 따라 캐시를 지급해 준다고 했었죠? 캐시워크는 100걸음을 걸을 때마다 1캐시가 적립됩니다. 그리고 하루 최대 적립 걸음 횟수는 10000 걸음입니다. 이 말이 무슨 뜻이냐면 하루에 10000 걸음을 걸을 때까지만 캐시가 지급된다는 말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10000 걸음을 넘으면 캐시를 주지 않는다는 말이죠. 그리고 캐시워크를 다운받고 나면 잠금화면은 풀기 전에 캐시워크 창이 계속 뜰 겁니다. 그 창에 오늘 걸은 걸음이 뜨고요, 캐시를 받을 수 있기도 해요. 100걸음을 걸을 때마다 창에 선물박스가 생기는데, 그걸 클릭해야만 캐시가 지급돼요. 

2. 캐시워크의 장점
캐시워크의 장점은 일단 앞에서 말했듯이 운동을 하며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요. 다른 캐시 앱들에 비하면 운동을 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 운동을 할 때에는 캐시를 모을 수 있어서, 즉 돈을 벌 수 있어서 좋아요. 또, 캐시로 여러 가지를 살 수 있어요. 앱에 들어가서 스크롤바를 내리면 여러 버튼들이 있는데요, 쇼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캐시를 소비할 분야에 들어가서 소비를 하면 됩니다. 참 효율적인 앱이지요. 

3. 캐시워크 사용 꿀팁! 
캐시워크를 사용할 때 팁을 조금 알려드리자면, 걷기 귀찮은데 캐시는 모으고 싶다면 핸드폰을 살살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걸음 횟수가 늘어납니다. 그리고, 캐시워크 창에 100 걸음을 걸으면 생기는 캐시의 선물박스 있죠? 그걸 조금 모아났다가 한꺼번에 누르면 가끔씩 무료 뽑기 쿠폰이나 뽑기 쿠폰이 나오거든요. 무료 쿠폰이면 뽑아봐도 되는데 안 뽑힐 확률이 정말 큽니다. 하지만 뽑기 쿠폰이면 이건 무료가 아니고 캐시 쓰고 뽑거든요? 그러니까 절대로 그냥 뽑기쿠폰은 뽑으시면 안돼요! 뽑아 보고 싶으시면 뽑아 보셔도 되는데 다 캐시 낭비더라고요. 그러니까 뽑기는 되도록이면 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친구 추가도 할 수 있는데, 추가한 친구들하고는 서로 몇 걸음을 걸었는지 순위도 다 나와요. 


4. 캐시워크를 사용할 때에 주의할 점
일단 캐시워크다 보니까 딱 봐도 만보기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래서 컴퓨터 앱은 아니에요. 스마트폰이 없거나 핸드폰이 폴더폰, 키즈폰인 경우에는 이 앱을 설치할 수 없어요. 그리고 만보기는 배터리 소모량이 좀 빠르기 때문에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으시면 이 앱은 그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아요. 또, 카카오 계정이 필요하므로 스마트폰이라도 카카오 계정이 꼭 있어야 합니다! 계정이 없으면 앱 실행이 불가능해요. 

지금까지 '캐시워크' 캐시 앱에 대하여 소개해 보았고요, 위의 기사 읽어보시고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은 앱을 한 번 내려 받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10.27

원희 기자, 반가워요. 요즘은 참 독특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은 것 같아요. 캐시워크라는 걸 들어본 적은 있는데, 직접 해 본 적도 없고 잘 알지 못했는데 원희 기자는 캐시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네요. 캐시워크의 사용법부터, 장점, 그리고 원희 기자가 전달하는 팁 등 유용한 정보를 잘 정리해 주었어요.

또 글의 도입에는 원희 기자가 글을 쓴 목적이 잘 드러났어요. 결론 부분에서도 글을 마무리하는 문장으로 잘 마쳐주었고요. 그리고 분량이 긴 글임에도 불구하고 맞춤법 실수가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잘못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확인해 보길 바라요. 그리고 캐시워크 앱을 유용하게 잘 활용하길 바랄게요.

[말씀드릴 께 있는데요] → [말씀드릴 게 있는데요], [할께요.] → [할게요.], [여러가지를] → [여러 가지를], [무료뽑기쿠폰이나] → [무료 뽑기 쿠폰이나], [뽑기쿠폰이면] → [뽑기 쿠폰이면], [추천드려요.] → [추천합니다.], [깔아보면] → [내려 받으면]


[말씀드릴 께 있는데요] → [말씀드릴 게 있는데요], [할께요.] → [할게요.], [여러가지를] → [여러 가지를], [무료뽑기쿠폰이나] → [무료 뽑기 쿠폰이나], [뽑기쿠폰이면] → [뽑기 쿠폰이면], [추천드려요.] → [추천합니다.], [깔아보면] → [내려 받으면]

댓글3

  • 홍영서 5레벨 2017-11-05 22:28

    0 0

    언니! 나도 휴대폰이 없지만 생기면 언니가 추천한 캐시워크를

    깔아야겠어!고마워!!

  • 서원경 7레벨 2017-11-01 16:55

    0 0

    언니,나도 핸드폰이 생기면 해보고 싶네^^!!!!!!!!이 기사를 통해서 캐시워크라는 것을 더 자세하게 알레되었어!!!!!!~알려주어서 고마워^^

  • 이상아 7레벨 2017-10-30 09:20

    0 0

    캐시워크라는 앱은 처음 알았어요~! 신기하네요.^^ 같은 원리로 '빅워크'라는 앱도 있는데요. 걸음걸이 수만큼 기부할 수 있는 앱이라 추천해요~!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