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우리는 기억해야합니다

구본민 기자 5레벨 2018.02.02 00:21

일본은 옛 일제강점기부터 우리의 아프고도 슬픈 역사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우리는 일본의 사과를 받아야만 합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잊고 살아갑니다. 독도에 대해 왜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야하는지 말입니다. 만약 일본측에서 너희가 왜 독도를 가져야 하느냐, 혹은 이유를 말하라고 하면 여러분은 어떤 이유를 대실껀가요?

 

아마 점점 우리가 독도와 우리나라 그리고 일본과의 관계에 대해 공부하지 않고 잊는다면 언젠가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유를 잊고 '학교에서 배웠어요' 등의 답들이 나올 수도있습니다. 저는 이런 문제점을 작은 노력에서 시작하고자 독도를 지켜야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독도, 독도는 작은 섬에 불과하다 볼 수 있지만 독도의 소유권을 갖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경제적 이익을 얻습니다. 엄청난 자원인 가스 하이드레이트가 있어 이것을 판다면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일본은 이것을 노리고 자신들의 경제적 이득을 취하려는 것이지요.

독도에는 수많은 광물들과 섬 주변의 더 넓은 바다를 갖게 됩니다. 우리는 일본의 경제적 이득을 취하기 위한 것에 넘어가면 안됩니다. 또, 독도는 옛 우리 조상님들이 지키던 땅이고 우리는 그것을 지켜 나가야만 합니다. 옛날 안용복 선생님께서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책을 발행하셨고 일본에 가서 그 당시 일본의 최고 사령부 태정관지령제에도 독도는 우리땅임이 분명히 들어나 있습니다.

심지어 일본 지도에도 독도는 우리땅임이 명백히 들어나 있습니다. 아마 우리가 독도의 중요성을 모르고 시간을 질질 끈다면 세상에선 한국과 일본이 서로 잘 합의해서 공동으로 관리하라고 할 것입니다. 일본은 독도가 자신의 땅이라 교과서에도 놓으며 억지로라도 뺐으려고 하는데 정작 우리나라는 독도라는 작으면서도 큰 이 섬을 지키려는 의욕조차 없이 살아갑니다. 우리는 독도는 원래 우리땅이고 우리땅인 이유와 근거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우리의 땅 우리의 섬 우리것은 우리가 지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2.04

본민 기자,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독도의 역사적 사실을 잘 알아야 한다는 생각을 아주 강력하게 드러낸 글이네요. 글에는 정보를 소개하는 글과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글이 있는데,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글을 쓸 때는 객관적인 근거를 잘 정리하는 것이 무척 중요해요. 이번 글에서는 몇 가지의 근거로 자신의 생각을 뒷받침해 주었는데, 지금 정도의 근거도 나쁘진 않지만 좀 더 조사해 보면 더 많은 이유들이 아마 있을 거예요.

좀 더 자료를 더 조사해서 정리하면 훨씬 더 좋은 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두 번째로 좀 더 차분한 어조로 문장을 쓰면 좋겠어요. 일본에 대한 분노 때문인지 조금 감정적으로 격한 느낌이 문장에서도 드러나는데, 그것보다는 충분한 자료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겠지요? ^^

마지막으로 다소 문법적인 실수가 많았어요. 글을 다 쓰고 다시 한 번 글을 정리하고, 맞춤법을 확인하는 과정을 꼭 하길 바랄게요.

[언젠가은] → [언젠가는], [볼수있지만] → [볼 수 있지만], [가지게된다면] → [갖게 된다면], [경재적] → [경제적], [벌수] → [벌 수], [수만은] → [수많은], [할것입니다.] → [할 것입니다.], [원레] → [원래]

댓글3

  • 박정안 4레벨 2018-02-16 18:35

    0 0

    맞습니다.
    독도는 기원후 512년에 사자 인형으로 싸우지 않고 얻어낸 소중한 땅입니다.

  • 강설현 6레벨 2018-02-09 15:17

    0 0

    정말 기억해야겠네요....

  • 박정아 5레벨 2018-02-06 07:59

    0 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