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라이언과 아이언맨, 13m 책꽂이를 만나다! - 카카오프렌즈샵,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별마당 도서관

박영주 기자 6레벨 2018.08.15 19:45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월 5일 저는 카카오프렌즈샵 강남점과 코엑스에 있는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을 다녀왔습니다.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제가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샵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 귀여운 외모와 다양한 표정과 행동으로 이모티콘은 물론, 다양한 상품으로도 만들어지고 있는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이렇게 인기 많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상품만을 판매하고 있는 매장이 바로 카카오프렌즈샵이지요! 제가 방문한 곳은 강남에 위치한 3층 건물인 카카오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1층에는 장난감, 문구류, 모바일용품, 집안을 장식하는 물건, 잡화가 있었습니다. 2층에는 집안을 장식하는 물건과 아웃도어, 패션 액세서리, 미용용품, 유야용품, 잡화가 있었고, 3층에는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라이언카페(Ryan Cafe)가 있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샵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꼭 방문해보고 싶어할 만한 곳입니다. 라이언 카페에는 테이블마다 라이언 무드등이 놓여 있고, 벽에는 카카오프렌즈 그림이 그려져 있는 대형 액자가 걸려 있으며, 거대한 라이언 인형 모형도 있습니다. 판매하는 케이크에도 라이언이 박혀 있고, 음료수 컵에도 모조리 라이언이 그려져 있으며, 심지어 진동 벨에까지 라이언 그림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컵 홀더에도 라이언이 그려져 있습니다. 정말 모든 것이 라이언으로 둘러싸인 라이언의 세계라고 보시면 될 정도로 라이언이 가득하답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라이언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천국 같은 곳이라고 보면 될 정도로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두 번째로 발걸음이 향한 곳은 바로 마블 스토어입니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 시장에서 마블 캐릭터에 대한 매출이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마블 영화 캐릭터들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이언맨을 필두로 대부분의 마블 히어로가 두루두루 사랑받는다고 하지요. 그래서 마블이 우리나라에서의 마케팅에 특별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해요. 마블이 한국에 관심을 두고 있다는 증거가 바로 마블 공식 스토어입니다. 전 세계를 통틀어 마블 공식 스토어는 우리나라밖에 없습니다. 정말 엄청나죠? 사실, 저는 여름방학을 맞아서 마블 영화 시리즈 전편을 정주행 중이랍니다. 영화를 순서대로 따라 보면서 모든 스토리들을 익히고 있는 지금 저는 엄청난 마블 영화 팬이 되었답니다. 그런 저에게 마블 스토어는 정말 환상의 세계나 다름없었고, 당연히 방문해야 될 성지나 다름없었지요. 그래서 저는 삼성 코엑스에 있는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서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거대한 아이언맨 실물 크기 조형물이었습니다. 스토어 안에는 히어로들의 피규어는 물론, 모자, 티셔츠, 만화책, 필통 등 다양한 히어로 상품들이 가득하였습니다. 핫토이 존에는 커다란 테이블에 사람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마블 캐릭터로 만든 다양한 배경화면을 볼 수 있게 해둔 곳입니다. 이곳에서 스스로 선택한 배경화면은 스마트폰으로 다운도 됩니다. 인터페이스는 마치 쉴드의 컴퓨터나 자비스를 닮았습니다. 여러 사람이 만져도 터치가 전부 인식이 되어서 사람들이 많이들 모여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곳 마블 스토어에서 시간이 어떻게 지나는지 모를 정도로 오랜 시간을 보냈고, 덕분에 정말 즐거웠답니다.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그 유명한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여러분은 13m 높이의 책꽂이에 책이 빽빽이 채워져 있는 장면이 상상이 되시나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는 이러한 책꽂이가 실제로 존재한답니다.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몰 센트럴 플라자에 총면적 2,800㎡, 2개 층으로 들어선 무료도서관입니다. 13m 높이의 대형서가, 6만권이 넘는 책, 600여 종의 최신잡지 코너 등 다른 도서관들과는 규모 면에서 확실하게 달랐습니다. 일단 규모면에서 압도되기도 했고, 인파도 엄청 많았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실 자리 잡고 앉아서 책을 읽을 장소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였지요. 그리고 장소가 너무 넓어서 책을 찾기가 좀 어렵기도 했습니다. 신기하긴 했지만, 자주 가게 될 것 같지는 않은 도서관이었어요.

 

 

이렇게 저는 카카오프렌즈샵,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별마당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카카오프렌즈샵에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가득했고,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에는 제가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들이 많아 정말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별마당 도서관의 13m 높이의 어마어마한 책장은 매우 놀라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름 방학을 맞아서 한 번씩들 방문해보시길 바래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8.16

영주 기자, 이번에 소개한 3가지 서울 추천 장소 잘 봤어요. ^^ 영주 기자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이 역시나 인상적이에요. ^^
개인적으로 세 곳을 모두 안 가봐서 그런지 꼭 가보고 싶어졌어요. 기사 잘 봤어요.

댓글4

  • 배성우 5레벨 2018-08-18 15:59

    0 0

    별마당 도서관 꼭 가보고 싶네요

  • 허다경 5레벨 2018-08-17 16:01

    0 0

    저도 얼마 전 코엑스몰에서 vr체험을 했어요!

    • 박영주 6레벨 2018-08-17 19:34

      0

      그거 되게 무서워보이던데... 대단하시네요:)

  • 최지완 5레벨 2018-08-16 23:23

    0 0

    별마당 도서관은 저도 들어본 적 있어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