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겨울의 적 폭설

임예나 기자 3레벨 2018.09.12 20:29

 안녕하세요? 임예나 기자입니다. 
오늘은 폭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폭설은 겨울에 한꺼번에 많이 내리는 눈에 대한 것을
말합니다.폭설은 하루에 20cm이상, 1시간에 1~3cm의 눈이 내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폭설은 겨울에 유라시아 대륙에 큰 규모의 고기압이 형성되고 알류산 부근에는 큰 저기압이 발달하는 기업 배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저기압이 우리나라나 우리나라 주변을 통과한 후 에는 한랭한 공기가 북쪽에서 흘러올 경우 폭설이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겨울철(11~3월)에 시베리아의 찬 대륙성 고기압이 우리나라로 확장되면서 찬 대륙성 고기압이 따뜻한 서해 해상 또는 동해 해상을 지나게 되고, 이때 습윤해진 공기가 지형의 영향을 받아 서해안과 영동지방에 폭설 등의 재해를 발생
시킵니다.
이렇게 폭설들은 우리에게 많은 피해를 줍니다. 이럴 때의 대비해서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튼튼한 자동차 용품들이고 시골에서는 비닐하우스 같은 튼튼한 지지대를 설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임예나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9.14

예나 기자, 반가워요. 폭설을 주제로 한 글을 써 주었네요. 아직 폭설이 내리기엔 계절상 조금 이른 것 같은데, 폭설에 대해 글을 쓰고 싶었던 이유가 있나요? 날씨나 기상과 관련한 글은 기왕이면 시기에 맞게 쓰는 것이 더 좋답니다. 아무래도 글을 읽는 사람들의 관심을 더 받을 수 있겠지요.
폭설에 대한 설명은 친절하게 잘 설명해 주었는데 뒷 부분에 폭설 대비하는 방법이 한 가지 밖에 소개하지 않은 점은 조금 아쉬웠어요. 또 그 뒤에 바로 글을 마무리한 것이 조금은 어색했어요. 글을 마무리할 때 글의 결론이나 글을 마무리하는 문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마치는 것이 좋겠지요?
또 올려준 사진은 사진의 출처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쉽지만 삭제했어요. 사진은 저작권의 문제가 없는 사진만 올려주길 바랄게요. ^^

댓글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