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가상현실 vs 증강현실, 뭐가 다를까?

유지민 기자 4레벨 2018.11.29 21:18

안녕하세요! 유지민 기자입니다. 이번에는 요즘 한창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해 알아야겠죠?   

가상현실은 현실에서 체험할 수 없는 것들을 가상의 세계를 통해 경험하게 하는 기술이고, AR은 현실세계에 입체적인 느낌의 데이터를 추가해 유저들의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VR은 에니메이션과 같이 인물, 배경, 물체 등이 모두 가상인 것이고, AR은 현실의 이미지와 가상의 이미지가 합쳐서 보여지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증강현실 게임으로 포켓몬고가 있습니다. 현실의 배경에 가상의 이미지인 포켓몬이 합쳐서 보여집니다.  또한, VR은 우리가 가상세계 안으로 완전히 진입하기 때문에 몰입도가 높고, AR은 우리가 있는 현실로 가상세계를 소환(?)하기 때문에 현실감이 높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유지민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12.02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차이점을 정리한 짧은 글이네요. 흥미로운 주제인데 좀 더 자료를 조사해서 글을 써도 좋았을 것 같아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의 개발로 우리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또 어떤 기술이 필요할까요? 과학 기사를 쓰기에 충분한 주제인 것 같네요. 관심이 있다면 관련 책이나 인터넷 검색 등으로 자료를 찾아서 공부한 후에 글을 써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2

  • 김이현 5레벨 2018-12-03 18:33

    0 0


    신기해요!!

  • 박지웅 2레벨 2018-12-02 22:43

    0 0

    좋아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