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에너지 절약의 비법!

윤여정 기자 3레벨 2019.01.18 20:00

안녕하세요
우리가 아직은 무심코 쓰는 에너지!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이 에너지를 절약하는 비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우리가 쓰는 에너지는 거의 모두가 석유로 만들어집니다.
그레서 석유때문에 전쟁도 일어난 적도 있습니다.

석유는 동물이 죽으면 땅에뭍여서 오랜세월동안 압력을 받아서, 액체 상태가 된 에너지입니다.
그리고 이 석유로 전기같은 에너지를 만듭니다. 이 에너지를 만드는곳은 풍력발전소, 지열발전소, 화력발전소, 원자력발전소 등에서 만들어집니다.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에너지를 아끼는방법!

첫째1. 가스를 아끼는법.
가스는 우리가 요리할 때 쓰는 가스레인지 같은 것애 사용되는데 이 기름 또는 가스를 아끼려면 가스레인지 사용을 너무 많이 하면 안됩니다. 그러므로 가스레인지 하나로 2개의 음식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이렇게, 가스레인지 위에 냄비를 놓고,위에 프라이팬을 놓으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밑에있는 냄비에 음식이나 물을 끓이면,그열이 위에있는 프라이펜까지도 영향을 줘서 2개의 음식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둘째2. 물을 아끼는 법!
이번엔 사람들이 정말로 많이 쓰는 물을 절약하는 법입니다.
일단 물이 사용되는 첫 번째! 설거지입니다. 설거지를 할 때는 물을 계속 틀어야 되는데요,
여기서 비법은 바로 큰그릇을 맨 밑에 놓고,그릇의 크기가 위로 갈수록 작아지는 순으로 차곡차곡 쌓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물을 약하게 틀어도 되고, 작은 그릇부터 차례대로 밑으로 물이 떨어지면서 마지막 큰 그릇까지 씻을 수있습니다.

그리고 샤워를 하는데도 물이많이 필요한데요, 깨씃하면서도 절약까지 하는 법입니다.
물은 겨우 바가지 1개반 정도면 됩니다. 먼저, 밑에 바가지 한 개를 놓아두고 그 안에서서 물이 반 들어있는 바가지의 물을 부어서 씻습니다. 그리고 비누를 한 다음, 큰 바가지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찝찝하면 샤워기로 1번만 헹구어주면 됩니다.
남은 물은 어떻게 하냐고요? 물론 청소할 때 쓰면 됩니다!
그리고 밥 씻은 물로 세수를 하고, 세수한 물로 청소하는 1석3조 절약 비법도 있답니다!
그리고 물을 절약하는 법 마지막 비법은 변기 뒤에 페트병을 넣어두면 물을 아낄 수 있고, 휴지를 납작하게 접으면
휴지 낭비도 막을 수 있어요!

셋째3. 전기를 아끼는방법!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전기를 절약하는 법인데요, 일단 우리는 전기를 언제나 엄청나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전원 버튼이 사과 모양 즉, 동그라미만 있지 않은 사과 모양의 전원 버튼은 전원을 꺼도 계속 전기를 먹습니다.
이렇게 생긴 전원 버튼이 아닌 집은 없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그러니까, 전원을 껐더라도 코드가 꽃혀 있으면 전기가 나가니, 꼭 확인하고 뽑아주세요. 그렇게만 해도 엄청난 양의 전기를 아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냉장고를 열고, 음식을 찾느라 계속 냉장고 문을 열어두고 찾는 경험 거의다 해보셨을건데요,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선 미리 포스트잇으로 냉장고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적어두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도 지구를 살릴 수 있고,에너지를 엄청나게 아낄 수 있으며, 미래도 평화롭고 아름답게 변한답니다!
무심코 쓰는 에너지! 꼭 절약합시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1.20

여정 기자, 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주었네요. ^^ 작은 실천도 모이면 큰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니까, 친구들도 집에서 꼭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여정 기자의 글에서는 띄어쓰기 실수가 유독 많았어요.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잘 확인하고, 다음 글을 쓸 때는 띄어쓰기나 맞춤법 실수를 더 줄여보길 바랄게요.

[사라지고있다는것을] →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일어난적도] → [일어난 적도], [만드는법을] → [만드는 법을], [할수있습니다.] →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 [첫 번째], [청소할때] → [청소할 때], [그런대] → [그런데], [아낄수있답니다.] → [아낄 수 있답니다.], [아낄수있으며] → [아낄 수 있으며]

댓글3

  • 배성우 5레벨 2019-01-31 16:39

    0 0

  • 손유빈 5레벨 2019-01-26 14:43

    0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윤태영 3레벨 2019-01-20 20:09

    0 0

    절약법 잘봤습니다. 

    꼭 실천해야 겠어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