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천안함과 참수리호가 평택에 있다

안지훈 기자 4레벨 2019.02.14 23:17

 서울함공원취재에서 참수리호가 평택에 있다는 얘기를 듣고 평택 2함대에 있는 천안함기념관을 다녀왔습니다.
거기서 실제 부서진 천안함(772번)을 보니 정말 열받고 속상하더군요...ㅠ.ㅠ 이것은 바다에 가라앉아 있던 천안함의 실제 모습입니다 ㆍ  이것은 북한이 날린 어뢰의 일부분인데요~
'1번'이라는 한글이 보이시나요?
탈북자들의 증언을 통해서 이것이 북한의 지뢰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해요. 
이 어뢰는 배 밑에서 터지는 어뢰인데, 공기방울이 위로 올라가면서 배가 구부러지고, 공기방울이 내려갈 때 온도를 견디지 못하고 터져버려서 위의 부서진 모습으로 된 것입니다.
배의 부서진 곳에서도 공기방울 자국이 남아있는 것을 보면 북한의 소행이라는 증거가 명백합니다. 
이사진은 참수리호가 평택에 있는 모습 입니다. 여기에는 함포를 쏴서 뚫리고 맞은편까지 맞은 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2.15

지훈 기자, 반가워요. 천안함기념관에 다녀왔네요. 현장에서 본 것을 사진으로 찍어서 사진 설명과 함께 느낌을 문장으로 잘 표현해 주었어요. 그런데 이번 글에서는 글의 양도 우선 적었고, 글의 구성에서도 지훈 기자가 어떤 점을 전달하고 싶었는지 구성이 조금 약했던 것 같아요. 도입과 본론, 결론을 생각하면서 글을 쓰면 도움이 된답니다. ^^

댓글1

  • 김이수 7레벨 2019-02-16 22:10

    0 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