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베스트포토상

국립현대미술관[청주]

김이수 기자 7레벨 2019.03.03 13:08

안녕하세요. 김이수 기자입니다.
제가 오늘 국립현대미술관에 다녀왔는데요,이 미술관은 4번째로 생긴 현대미술관이라고 합니다.
 미술관에서 주의할 점은 껌,사탕,물을 포함한 모든 음식물은 금지라고 합니다.그 외에 주의 할점은 다음과 같습니다.(아래 사진 참조) 안내책자도 있는데요, 안내책 자는 각 전시관 입구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맨 꼭대기 층인 5층 부터 다녀왔습니다. 5층은 기획전시실로 '별 헤는 날:당신과 나의 이야기'라는 이름의 전시실입니다. 여러 작가의 작품이 있었는데 그 중 몇 가지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은 The Wing이라는 제목의 작품이고,이 작품을 만드신 분은 극사실주의 인체 조각작가로 유명하신 최수앙이라는 분이십니다.이 작품은 성별과 나이를 알 수없는 이들의 손인데요,이것은 사회(특히 정치적 측면)에서 희생하고 싶지 않았지만 희생한 분들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김을/갤럭시/2003~2016/종이에 드로잉)
 2층부터 4층은 수장고인데 그 중 3층엔 개방수 장고가 있습니다. 개방 수장고는 말 그대로 개방되 있어서 관람객들도 직접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장고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이 있는데요, 바로 이 작품입니다. (유승호/Joo Roo Roo Rook/2005/종이에 잉크)
이 작품은 평범한 산수화처럼 보이는데요, 가까이 에서 보면 작은 알파벳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작품 이외에도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서 왼쪽 벽에는 서랍이 있고,  그 서랍에는 작가의 작품에 대한 사진과 설명이 있습니다.  1층에는 아트존과 수장고가 있습니다.  이 현대미술관에 있는 작품들은 좀 더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료 참고:국립현대미술관  안내책자)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3.03

이수 기자, 청주에 있는 현대미술관 전시 후기 글 잘 봤어요. 많은 양의 사진을 올려줘서 한참 동안 사진을 보았네요. ^^ 그런데 많은 양의 사진에 비해 글의 양이 아쉬웠어요. 사진은 꼭 필요한 사진을 선별해서 올리는 것이 좋고, 문장으로 미술관에서 본 작품에 대한 설명이나 이수 기자의 느낌과 생각을 좀 더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표현해 보길 바랄게요. ^^

댓글1

  • 강건후 4레벨 2019-03-05 18:32

    1 0

    기사 잘 봤어요. 청주에 가면 꼭 가고 싶어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