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자동차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김도현 기자 4레벨 2019.04.12 20:42

안녕하십니까? 어과동 기자 김도현입니다.

오늘 제가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 '자동차를 만드는 과정' 이라는 영상을 보아 유익할 것 같아서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자동차는 쇳물을 녹인 후 압연이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압연은 2개 이상의 롤에 금속 재료를 지나가게 해서 모양을 잡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금속 재료를 냉각시켜서 강철을 만듭니다. 이 강철로 차량의 섀시나 문, 또는 철이 들어가는 곳에 쓰이게 됩니다. 현대, 기아차는 고철을 녹여 철을 만들기도 합니다. 차량의 모든 부품들은 프레스 과정을 거칩니다. 프레스 과정은 차량에 필요한 철재들을 모양을 만들어 찍어내는 것입니다.

그 다음 차체를 조립합니다. 프레스 과정에서 찍혔던 철재 부품들을 로봇을 이용하여 조립합니다. 이때 이 부품들은 4800번 이상의 용접으로 차체를 구성합니다. 완성된 차체는 도장 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도색 후 차량에 25000개 정도의 부품을 조립합니다. 아직 끝이 아닙니다. 제작이 완료된 차량은 출고되기 전 여러 가지 검사를 거칩니다. 저온에서 차량이 버틸 수 있는지, 고온에서 차량이 버틸 수 있는지, 그리고 많은 눈과 비를 맞아도 차량이 안전한지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 테스트에서 통과한 차량은 주행 테스트를 합니다. 이때 새로 개발한 차량은 충돌테스트를 거쳐 

차량이 안전한지 테스트를 합니다. 이때 차량이 안전하지 않으면 간혹 그냥 출시해버리는 차량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출고 테스트를 거쳐 최종 테스트를 마치고 차량이 출고되어 주인 곁으로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부모님 차량은 어떤가요? 이렇게 자세히 만들어지는줄 저도 몰랐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도현 기자(robert070331@gmail.com)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4.14

도현 기자, 오늘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한 글을 써 주었네요. 최근 도현 기자의 글도 자동차를 주제로 한 글이었던 것 같은데,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맞나요? ^^
자동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과정을 영상으로 보고 글로 쓴 것 같은데, 아무래도 이런 내용을 글로만 보면서 이해하는 것이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글을 쓸 때 그래서 기자들은 그림으로 과정을 설명하기도 한답니다. 글로 표현하기 힘든 주제임에도 문장으로 열심히 표현한 점에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 혹시 도현 기자가 본 영상을 링크로 남겨주면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기사 잘 봤어요.

[여러가지] → [여러 가지]

댓글1

  • 김도현 4레벨 2019-04-14 18:12

    0 0

    영상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3JIdoG8opTI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