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BMW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를 다녀와서.

이준서 기자 2레벨 2019.04.16 19:49

2019. 04. 07일 일요일 BMW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캠퍼스를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인천에 있는 BMW 드라이빙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체험은 오후2:00 - 4:50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어린이과학동아 기자단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체험은 두 가지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자동차의 기본 원리를 실험을 통하여 알아보는 활동이었습니다. 실험실에서 10가지 실험을 통해 원리를 익히고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원리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이해가 더 잘 되었습니다. 10가지 실험 중 충격완화 장치에 대한 내용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먼저 스프링이 있는 상태에서는 울퉁불퉁한 곳에서도 덜컹거림이 적었고 없는 상태에서는 덜컹거림이 크다는 사실을 직접 체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활동은 나만의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였습니다.
친환경 에너지의 종류를 배운 뒤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3명이 한 조를 이루어서 만드는 과정이었는데 사막, 극지방, 우주 등 여러개의 예시를 보여 주고 그 환경에 맞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조는 날개가 달린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북극친환경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친환경자동차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자동차가 많이 개발되길 바라면서 지금까지 이준서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4.18

준서 기자, BMW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 후기 기사 잘 봤어요. 충격완화 장치 실험이 인상적이었다고 했는데, 실험이 어떤 실험이었는지 궁금하네요. 준서 기자의 글에서 충격완화 장치 실험과 직접 만든 자동차에 대한 내용이 중요한 내용이라서 두 가지에 대한 설명이 좀 더 자세하게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몇 군데 맞춤법 실수를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다음 글을 쓸 때에느 준서 기자가 알게 된 것, 체험한 내용을 좀 더 자세하고 친절하게 표현해 보세요. ^^

[수소에너지늘] → [수소에너지를], [시킬] → [지킬]

댓글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