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놀이 전문기자 이벤트]-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의 놀이시설&놀 수 있는 곳

김수안 기자 5레벨 2019.04.27 19:00

안녕하세요? 김수안기자입니다.

어과동 5월 1일자 기획기사 취재 이벤트를 하며 기사를 씁니다. 제가 사는 운중동에는 놀 시설이 많습니다.

1~14단지 놀이터, 물빛공원 (공동 놀이터, 공원), 고속도로 다리 밑에 있는 인라인, 스포츠 전용 공원,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원이라고 해도 우리가 쉽게 생각하는 것과 달리 시멘트, 아스팔트, 작은 잔디 뿐입니다.

오늘도 고속도로 다리 밑에 공원에 가서 인라인 전용도로에서 인라인을 탔는데, 딱딱하고 울퉁불퉁해서 잘 넘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희 동네에 필요한 것들을 동네 친구들 10명에게 인터뷰 해 보았습니다.

 

 1위: 많은 놀이시설과 평평한 길 (바닥)

 2위: 안전하고 넓은 길과 도로

 3위: 공원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관리실과 관리자

 

사실 공원에 관리자가 있는데 관리를 안해서 관리자인지 아닌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자연은 되도록 살리지만 상쾌하고 안전한 동네가 되었으면' 하고 생각해요. 그래도 산을 완전히 깎지는 않고, 가파른 산처럼 깎은 후에 거기에 건물을 지어서 자연이 풍부하니 좋은 것 같아요!

 

저희 동네(마을) 에서 가장 친구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아까 설명했던 `물빛공원'이에요. 그 곳은 여름에는 분수가 나오고, 그 아래에 뿜어져 나온 물이 튀겨서 수영장처럼 물이 고인 곳에 '물 끌어 올림' 이라는 것이 있어요. 손잡이를 돌리면 물이 끌려와서 이름이 '물 끌어올림'이지요.

 

그리고, 저처럼 '포켓몬 GO'라는 게임을 하는 친구들을 위한 몬스터 (포켓몬)를 잡을 수 있는 열매나 볼, 그리고 다친

포켓몬과 쓰러진 포켓몬을 살릴 수 있는 약을 공짜로 얻을 수 있는 '포켓스톱'이 있어요. 가운데 원을 강하게 스파이크 하면 그 속에서 렌덤으로 도구가 나오죠. 그래서 봄/여름/가을/겨울 쉬지 않고 사림이 북적거린 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우리 동네에서 가장 좋은 놀이 장소는 '자연'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의자에 않아 이젤에 스케치북을 놓고 그림(풍경화)를 그려요. 그림을 다 그리고 나면 자연이 만들어주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지요. 자연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리면 꽤 멋지고 예쁜 작품이 나와요. 자연이 만든 소중한 작품 말이에요.

 

다음으로 우리 동네에서 제가 몰랐던 장소가 있었어요! 바로 "진짜 인라인 스케이트장"이였어요! 초보를 위한 밭침대와 고/상급을 위한 경사가 높은 미끄럼틀 같이 생긴 오르락 내리락 탈 수 있는 장애물 도로가 있었지요. 저도 '나중에 인라인 스케이트를 잘 타게 되면 장애물 도로에서 달릴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해요. 하지만 위험할 것 같아서 그 놀이시설은 그만 포기했어요.

 

이제부터 놀이시설을 소중이 여기고 잘 관리했으면 좋겠어요! 기사를 쓰다보니 5월 1일자 기사가 더욱 기대되요!

놀이시설 기사를 마치며... 김수안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4.28

수안 기자가 살고 있는 동네의 놀이시설 소개 잘 봤어요. ^^ 글 중간에 친구들에게 직접 필요한 놀이시설에 대해 조사를 했다고 했는데, 이런 조사를 한 결과를 말할 땐 몇 명에게 조사했고, 조사한 결과 순위에도 각각 순위에 해당하는 사람의 수를 정확하게 밝혀 주는 것이 더 좋답니다. 10명에게 조사했다고 했는데, 그 수도 많으면 더 좋지요. ^^

날씨가 따뜻하고 점점 더 야외에서 놀기 좋은 계절인데, 안전에 유의해서 즐기길 바랄게요. ^^

댓글4

  • 이다솔 2레벨 2019-06-18 11:56

    0 0

    안녕하세요! 김수안 기자가 글을 무척 열심히 써주어서 도시계획 전문가 최이명 박사님께서 김수안 기자가 사는 동네에 대한 코멘트를 주셨어요. 제가 대신 전달해드려요!

    ----------

    수안 기자와 친구들이 생각하기에 운중동은 물놀이를 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들은 있는데 오히려 매일매일 자전거나 인라인을 타고 달릴 수 있는 안전한 길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사람과 차가 같이 다니는 길이 많다 보니 그런 느낌을 받았을 것 같아요. 수안 기자가 동네에서 인라인을 탈 때 어느 부분이 이어지거나 어떤 공간이 변신하면 더 신나게 달릴 수 있을지 지도에 표시해보면 지금 머릿속에 떠오른 문제들이 더 좋은 생각들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동네 속에서 앞으로도 좋은 장소를 많이 발견해내고 즐겁게 뛰어놀길 바랍니다.(최이명 박사) 

  • 이다솔 2레벨 2019-06-03 15:18

    0 0

    안녕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 이다솔 기자예요. 기사를 멋지게 써줘서 이벤트에 당선 됐어요! 축하해요! 비밀대댓글로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문화상품권 2만원을 보내드릴게요! :)

    • 이다솔 2레벨 2019-06-03 16:31

      0

      안녕하세요! 이 게시판에는 비밀댓글이 안 된다고 하네요. 죄송해요. dasol@donga.com으로 이름과 연락처, 주소를 보내주세요! :)

  • 김이현 6레벨 2019-04-29 21:17

    0 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