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도깨비가 누구 일까요?

장윤호 기자 4레벨 2019.05.08 10:36

5월6일 3시 구로 아트밸리 예술극장 에서 <우리 동네 도깨비!>를 보러 왔어요.

1학년 때 장영실에 대해 읽었는데 어린시절 뮤지컬을 볼 수 있다니 기쁩니다.
조선시대의 과학 천재 장 영실은 노비 출신으로 장영실 이름 대신 개똥이라 불리우며 기발한 아이디어와 솜씨 좋은 손재주로 남 몰래 동네 사람 들의 고장난 물건을 뚝딱 뚝딱 고쳐 사람들은  '동네에 도깨비가 살고 있다'라고 소문이 났고 도깨비땅 이란 곳에 물건을 두고 가면 고쳐진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어느날 장군의 딸  윤이가  도깨비가 개똥이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서로 화포를 고치고 수차를 만들어 내어 가뭄을 해결 하는데 큰 업적을 세워 개똥이, 도깨비가 아닌 장영실이라는 이름 알리게 되고 한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무대에 거대한 수차와 생생한 음악에서  장영실의 어린 시절을 볼 수 있었고 제목이 왜 도깨비지!? 하고 궁금했는데요 뮤지컬을 보는 내내 신분제도, 성별을 뛰어넘는 우정을 너무 잘 표현해줘 제목을 이해하게 되었답니다. 
 
과학천재 장영실 역을  맡으신 개똥이(도깨비) 배우님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5.09

윤호 기자, <우리동네 도깨비> 뮤지컬 후기 글 잘 봤어요. ^^ 적절한 줄거리와 느낌을 잘 표현해주었어요. 주연배우와 기념으로 사진도 찍었네요. ^^
다만 글의 마지막에 글을 마무리하는 문장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글이 갑자기 마무리되는 느낌이 들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볼수] → [볼 수]

댓글4

  • 섭섭박사 7레벨 2019-05-11 07:18

    0 0

    우와~, 주연배우와 사진까징? ㄷ ㄷ

  • 손유빈 5레벨 2019-05-10 20:20

    0 0

    베스트 포토상 가능성이 보여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