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베스트포토상

서울대공원 탐사하기

신주아 기자 2레벨 2019.06.24 22:28

6월 21일에서 22일에 서울대공원 캠핑장에 갔어요. 제가 가서 본 곤충들과 신기한 것들에 대한 설명을 해드릴게요.

 

이건 무당벌레예요. 산딸기가 있던 곳 근처에서 발견했어요. 이 무당벌레는 진딧물을 잡아 먹는 익충이래요.

 

이건 산딸기에요. 처음엔 뱀딸기와 산딸기가 왜 다른지 몰랐어요 하지만, 직접 보니 차이점을 알겠어요. 다음 중 무엇이 뱀딸기일까요? 알아맞혀 보세요.

여기에 지렁이가 꼭꼭 숨어있어요. 서울대공원 캠핑장에 있는 산길에서 발견했어요.  사진에서 지렁이를 찾아보세요.

(답은 마지막 사진에)

위의 사진은 송충이에요. 계곡 근처에 있는 돌에서 발견했어요. 좀 징그럼게 생기지 않았나요? 다리인지 털인지 구분이 안 되네요. 눈은 어디 있는지 참 궁금합니다.

이 물고기들은 제가 채집한 물고기 입니다. 가장 큰 물고기는 버들치랑 비슷하게 생긴 버들개입니다. 머리 큰 아이들은 올챙이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작은 아이들은 구피와 닮은 송사리 니다.

이 아이는 앞다리 뒷다리가 모두 난 올챙이입니다. 이렇게 앞다리와 뒷다리 둘 다 나온 올챙이는 저도 처음 봅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이 애벌래입니다. 과연 누구의 애벌래일까요???          

이 애벌래는 이름도 색깔도 아름다운 암붉은점녹색부전나비입니다.

저런 구멍을 여러 개 발견했습니다. 아마도 두더지의 구멍이 아닐까요? 안타깝게도 이 굴의 주인이 누군진 확인해 보진 못햇습니다. 만약 이런 동물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서울대공원 캠핑장 주변을 탐사해 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6.25

주아 기자, 서울대공원 캠핑장 근처에서 본 신기한 생물들, 사진과 설명 정말 흥미롭게 잘 봤어요. 특히 주아 기자도 하이라이트라고 말한 암붉은점녹색부전나비의 애벌레가 정말 인상적이에요. 색깔이 형광노랑색으로 예쁘네요. 그런 색깔의 애벌레는 처음 보았어요. ^^ 주아 기자의 글 덕분에 사진과 글로 신기한 생물들을 만났네요. 기사 잘 봤어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

[안았나요?] → [않았나요?], [여러개] → [여러 개]

댓글3

  • 이유진 4레벨 2019-08-22 22:02

    0 0

  • 강재민 6레벨 2019-07-04 06:52

    0 0

  • 서경애 7레벨 2019-07-01 09:36

    0 0

    신주아 기자님~! 생생한 사진으로 베스트포토상 수상하셨네요~! 축히해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