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초콜릿에 대해 장점과 단점은?

최지후 기자 6레벨 2019.07.05 18:38

안녕하세요. 저는 초콜릿을 즐겨 먹는 편인데요, 한 사이트에서 이런 질문을 봤습니다.

'초코릿은 좋은 건가요? 나쁜 건가요?'

그점에서 시작해 이 기사까지 쓰게 됩니다.

먼저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의 영양학자인 폴 네이튼 박사는 초콜릿이 우울증 환자에게 효과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우울증 증상은 초콜릿에 포함된 당분 성분을 섭취함으로써 막을 수 습니다. 또한, 초콜릿은 마그네슘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 살 찌는 것을 두려워하여 제한된 식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부족한 마그네슘을 보완해 줍니다.

마그네슘은 신경계 조직에서 아주 중요한 물질로 미식과 관련된 정신적인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즉 단 것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과 마찬가지로 적당하게 섭취하는 초콜릿은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입니다. 또한 운동능력, 뇌 훈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역시 단점은 있습니다.

먼저 비만.

비만은 누구나 아는 초콜릿 부작용입니다. 초콜릿 당분이 지방을 만드는 거죠. 다음은 카페인 부작용입니다.

카페인은 초콜릿에도 들어있는데요, 잠을 잘 안오게 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다른 것은 누구나 아는 충치입니다. 마지막은 중독입니다.

한 사람이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중독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모든 사진의 출처는 다음이고요, 장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으니 초콜릿을 먹을지 말지 고민되네요.

이상으로 초콜릿에 대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7.06

지후 기자, 초콜릿의 장단점을 정리한 글 잘 봤어요. 달콤하고도 쌉싸름한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참 많지요. 초콜렛의 카카오 성분의 함량에 따라서도 많이 다르다고 알고 있어요. 우선 이번 글에서는 몇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첫 번째는 초콜릿의 장단점의 내용이 이미 다 잘 알려진 내용이고, 그다지 특별하지 않다는 점이에요. 또 두 번째로는 실험 내용을 근거로 소개한 부분(중독이 된다는 점)이 있는데, 이런 객관적인 근거를 언급할 때에는 정확한 정보를 알려줘야 해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6하원칙에 따라 실험 내용을 소개해야 한답니다.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중독을 일으킨다는 문장은 너무 모호하고, 무슨 실험을 어떻게 했는지 알 수 가 없지요. 세 번째로 사진은 다음에서 검색해 얻은 사진이라고 했는데, 사진 사용은 저작권이 누구에게 있는지 정확히 알고, 또 사용여부를 아는 것이 중요해요. 보통 포털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서 얻은 사진은 무단으로 쓰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다음 기사를 쓸 때에도 이 점을 잘 기억해서 쓰길 바랄게요. ^^

댓글4

  • 최동욱 4레벨 2019-07-10 22:06

    0 0

    오오....그런 비밀이.....?

  • 정민지 3레벨 2019-07-10 14:24

    0 0

    추천 합니다! 

  • 유세온 5레벨 2019-07-07 20:06

    1 0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기자 활동 열심히 하세요! 추천 누르고 갑니다~

  • 황예빈 4레벨 2019-07-07 15:14

    1 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