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한국의 사교육, 무슨 문제가 있을까?

황단비 기자 6레벨 2019.11.01 17:46

안녕하세요? 황단비 기자입니다.오늘은

'한국의 사교육'에 대한 기사를 써보려고 합니다.

사교육은 학교 교육 외에 과외, 학원,예습 등 여러 가지 교육을 말합니다. 공교육은 학교에서 배우는 것, 즉 학교 교육을 말하는 단어입니다. 우리나라는 사교육을 많이 시키는 나라로 손꼽힙니다. 그래서 사교육 때문에 공교육이 약화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교육에 무슨 문제가 있어서 많은 학생들이 공부를 포기하는 걸까요?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1.지나친 사교육

학교에서 새로운걸 배우거나, 어려운 문제를 처음 풀게 되면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이미 학원에서, 과외에서, 예습을 하게되면 학교 수업에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미 배웠으니까요. 또 사교육을 꼭 하게되는 이유는 따라하기입니다. 왜냐고요? 다른 아이들이 사교육으로 공부를 잘하게 되면 따라서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문제점은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2.가정형편 

사교육비는 보통 50만원이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가정형편이 어려워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게다가 한 집에 아이들이 3~4명 되면 가정형편은 더 악화되기 일쑤입니다. 유치원 자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74.3%가 금전적인 부담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지나친 사교육은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끼치는 부담이 큽니다.

 

3.빈부 차이

예습은 물론 필요합니다. 미리 3단원 끝나갈 때 쯤 4단원 문제집을 풀어보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예습을 해야 진도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 3학년이나 4,5학년이 중학교, 고등학교 문제집을 푸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일단 배우는 것부터 열심히 하는 것이 옳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갑자기 왜 빈부 차이가 나오냐고요? 고액의 과외는 좋은 형편 아이들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 이렇듯 지금까지 우리나라 사교육에 문제점을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사교육 열풍은 학생들의 목적에 맞게 다목적의 교육이 가능하며 공교육의 부족한 점을 보완 해주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교육은 여전히 장점보다는 단점을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사교육의 진짜 목적은 '공교육의 부족한점 보완' 입니다. 하지만 이 목적이 사라지면서 공부 경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공교육을 강화 시키면서 사교육을 함께 조화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힌국의 사교육, 무슨 문제가 있을까?' 기사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황단비 기자 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1.02

단비 기자, 사교육을 비판하는 주장을 담은 글 잘 봤어요. 단비 기자의 생각을 몇 가지로 잘 정리한 점, 그리고 글의 도입, 본론, 결론을 생각하면서 글을 쓴 점이 좋았어요. 다만, 자신의 주장을 밝히는 글을 쓸 때에는 주장을 뒷받침 하는 객관적인 자료 조사가 충분히 이뤄져야 해요. 그런 자료들이 신뢰감을 주고, 설득력을 주지요. 내 생각이 이러이러하다라고만 글을 쓰는 것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수긍할 수 있는 자료 조사, 그리고 그 자료의 출처를 밝히면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다음에 글을 쓸 때는 이런 부분을 기억해서 써 보길 바랄게요.

[여러가지] → [여러 가지]

댓글8

  • 김연서 2020-01-01 17:36

    0 0

    ㅎㅎ굿

  • 김연서 2020-01-01 17:36

    0 0

    황단비 기자님 글 되게 잘쓰세요

  • 김연서 2020-01-01 17:36

    0 0

    좋은정보 감사해요

  • 김연서 2020-01-01 17:36

    0 0

    그렇군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