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rotring 파해치기

유재준 기자 4레벨 2019.11.13 20:03

 rotring 샤프들은 제가 엄청 좋아하는 샤프 중 하나인데요...오늘은 그 역사를 파해쳐보려고 합니다. 

1-로트링

 위는 회사 로고인데요... rotring은 독일어로 붉은 고리라는 뜻입니다. rotring은 1928년에 지어진 회사이며, 현재는 미국 샌포드 사에 인수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도용 필기구도 판매합니다. (그래서 샤프들도 모두 제도샤프, 수학문제 풀 때 강추) 제가 수학문제를 풀 때 굉장히 좋아하는 샤프입니다. (그러나 필기용으로는 비추)

2-로트링 사의 샤프들

 로트링 사에서 나온 샤프들은 굉장히 많은데요. 한번 훑어봅시다. 

1.로트링 티키

 이름이 뭔가 저렴할 것 같은 느낌 그대로 저렴한 샤프입니다. 티키RD 는 플라스틱 바디에 고무그립이고, 티키1은 제가 가장 추천하는 샤프이나 오래전에 단종되어 판매하지 않고 있거나 굉장히 고가에 거래된다는 풍문을 들었습니다. 그 외 티키 스페셜 등 여러 모델들이 있으나 현재 현실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샤프는 로트링 티키2입니다. 이것 역시 2012년에 단종되었으나 재작년하고 작년에 잠시 물량이 풀렸다고 합니다. 곧 있으면 단종될 것 같으니 어서 쟁여두세요! 참고로 티키2는 티키RD에 비하여 그립감이 좋습니다. 좋은 정도가 아니라 플라스틱 샤프중에서는 가장 좋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RD는 국산이래요! ㅎㅎ

rotring Tikky II - 독일의 명기왼쪽의 샤프가 티키2입니다. 색깔은 다양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살구색이 맘에 들었네요 ㅎㅎ (위 색상은 노랑색)

2. 로트링 300

 이거는 써보면 저렴이 느낌이 나긴 하지만 티키가 너무 싫어보인다! 그러면 이 샤프를 추천드립니다. 뭐, 패션용으로 나쁘지 않아요. 그러나 장시간 수학 문제를 풀거라면 비추합니다.

ㅎㅎ 저렴이 느낌이 물씬 나죠...;

3. 로트링 500 (강추)

 로트링 500은 로트링 시리즈 중에서 가장 비싼 것은 아니지만 라인업 중에서 가장 추천드려요. 로렛그립에다가 플라스틱 바디가 어우러져 장시간이든 단시간이든 수학 문제를 풀 때 가장 추천드립니다. (로렛그립을 사용한 샤프들은 굉장히 그립감이 좋습니다.) 저는 0.3, 0.5, 0.7 다 모았어요! 다 너무 좋네요 ㅎㅎ 그러나 0.7은 활용도가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아요. 가벼운 샤프를 좋아하신다면 강추! 단, 내구성이 비정상적으로 약합니다.

흑흑 옛날에는 실버도 있었다고 하지만...ㅠㅜ 이제 눈치 채셨나요?? 로트링 샤프들 심경도계 부분을 보면 붉은 고리가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이...?! 붉 은 고 리 ㅋㅋ 굉장히 아름다워요 그리고 0.3은 이제 단종되어서 잘 팔지 않으니 얼른 사세요!

4. 로트링 600

음 이건 딱히 추천드리지는 않으나 일단 써봅니다. 이거는 떨어뜨리면 바로 촉 사망. 이건 제가 써보지는 않았으나 로트링 500 0.3도 지금 촉이 휘었답니다..ㅠ 그러나 500,600은 촉을 인터넷에 판다고 하니 안심해 봅니다! 그리고 굉장히 무겁고 풀메탈입니다. 개인적으로 별로 가성비가 좋지는 않은 것 같네요.

ㅎㅎ 600부터는 실버 색상이 있습니다. 500과 같이 로렛그립입니다. 그립감이 좋지만, 나중에 벗겨지고 먼지와 때가 엄청 잘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노크감은 로트링의 어느 샤프든 다른 샤프 회사들이 따라올 수 없을 것입니다.

5. 로트링 라피드 프로

 600의 모든 것이 맘에 들었으나 내구성이 약한 게 걸리시는 분들을 위한 샤프입니다. 그러나 유격 (필기할 때 심이 흔들리는 것) 이 살짝 있다고 해요. 저는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일단 믿고 쓰는 로트링! 그러나 600과 같이 강추하진 않습니다.

음 이건 저렴이 느낌이 아주 살짝 있네요. 참고로 쿠션 기능과 촉수납 기능이 있으며 600보다 비쌉니다.

6. 사치의 끝판왕 로트링 800

 금 도금되어있다고는 하는데...600은 물론 500만도 못합니다. 사치의 끝판왕. 이런 샤프는 왜 사는 걸까요?

음 유격이 심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촉수납은 된대요. 촉에 금도금 (샤라라라)

3-로트링 사의 샤프심

 이건 제가 써본 것중에서 나노다이아나 아인슈타인 샤프심보다 좋네요. 

1. 로트링 티키 하이폴리머

 와 이것도 굉장히 좋아요 티키샤프 사면 기본으로 들어있답니다. '티키' 라는 이름이 들어가면 무조건 가성비에요.

2. 로트링 하이폴리머

 티키 하이폴리머보다 약간 더 좋은 것 같아요 굉장히 좋네요 강추해요. 샤프심의 끝판왕

4-로트링 사의 지우개

 무조건 절대 사지 마세요 엄청 안좋아요 지난 번 기사에 써놓았듯 지우개는 무조건 파버카스텔 더스트 프리랍니다. 그래도 로트링으로 풀셋 맞추고 싶으면 하나 정도 사세요 ㅎ

 

 이상으로 로트링 사에 대해 파해쳐 보았는데요! 제 인생 샤프고 이 세상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샤프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800제외;)

이상으로 엄청 강추하는 로트링 사에 관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1.13

로트링 회사 제품을 무척 선호하나봐요. 재준 기자의 개인적인 취향으로 쓴 글이라 다른 친구들이 얼만큼 공감을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마니아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필기구에 관심도 많은 것 같네요. 정보도 많고 열정도 많은 글이지만, 앞서 말했듯이 이 글을 많은 친구들이 공감할지는 잘 모르겠어요. 너무 구체적인 제품에 대한 평을 적은 것이라서 말이에요. 기왕이면 많은 친구들이 공유할 수 있는 주제로도 글을 써 보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댓글1

  • 정서아 6레벨 2019-11-14 21:08

    1 0

    오 좋은정본데?? ㅎㅎ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