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러시안블루 키우기

김현지 기자 5레벨 2020.01.01 19:02

안녕하세요. 고양이 키우는거, 요즘 어과동에서 핫해서 내 최애냥 키우기에 대해서 알려주겠습니다. 일단 고양이의 기분과 연관된 꼬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꼬리가 위로 솟구쳐 있다는 건 기분이 좋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개는 꼬리가 내려있어야 기분이 좋다는 뜻인데요.

그리고 고양이의 귀와 수염이 뒤로 젖혀져 있다면 무섭다는 뜻입니다. 그럼 고양이의 위협 표시를 알아 볼 겁니다.

1단계, 하악질, 2단계, 침 뱉기 입니다. 이제 러시안블루의 성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성격은 수줍은 편이고, 눈은 초록색에서 파란색입니다. 추위를 잘 안 타고, 털 색이 회색에서 검은 색입니다. 애교도 잘 타는 성격입니다. 고양이와 인사를 하는 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양이의 코를 터치하면 됩니다. 러시안블루도 보통 고양이와 키우는 방법이 비슷한데  집 환경에 따라 키우는 방법도 다를 겁니다. 러시안블루를 키울 때 준비물은 캣타워, 먹이퍼즐, 사냥놀이 용품, 가슴줄, 사료, 고양이 간식, 물, 발톱깎이, 빗  등이 있습니다. 캣타워는 고양이의 심심함을 해소 해 줄 때, 또는 고양이의 중요한 영역이 되기도 합니다. 먹이퍼즐 역시 심심함을 해소 할 때 주거나, 운동을 하면서 먹을 수 있게 만들어 놓습니다. 사냥놀이는 고양이들의 심심함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도 시킬 수 있습니다. 가슴줄은 문제묘에게 훈련을 줄 수 있게 있는 것입니다. 사료는 고양이들의 먹이죠. 간식도 마찬가지고요, 훈련용도 됩니다. 물은 고양이들의 안정한 수분을 위해, 발톱깎이는 고양이들의  긴 발톱을 깎기 위해 있습니다. 빗은 고양이의 털관리를 위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겠지만, 저는 제가 아는 것만 알려드렸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양이는 밤에 눈이 크고 동그랗게 떠집니다. 낮에는 눈이 그것보다 좀 작습니다. 캣타워는 창문에 배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창문 밖에서 나는 각종 냄새와 소리, 보이는 것을 보고 듣기 때문에 호기심을 굳이 밖에 안 나오고 해소 할 수 있습니다. 또, 사료, 물, 간식은 자율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안 그러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그리고 가끔씩 동물에 관한 영상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고양이의 야생성을 조금이라도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입니다. 다음에는 새로운 동물로 찾아뵙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1.02

현지 기자, 러시안블루 고양이 키우기란 제목인데 글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고양이 키우기에 대한 내용이네요. 글의 내용과 제목이 잘 일치하는 것은 글의 기본적인 부분이니까, 글의 내용과 제목이 잘 연결되도록 지어보길 바랄게요.
그리고 이번 글은 고양이에 대한 정보가 계속적으로 나열되고 있어요. 정보를 계속 나열하는 것은 글을 읽을 때 지루할 수 있어요. 많은 고양이 종류 중에서도 러시안블루 고양이에 대해 글을 쓰고 싶었다면 러시안블로 고양이의 무엇에 대해 글을 쓸지 정한 후에, 글을 통해 현지 기자가 전달하고 싶은 것을 잘 정리해서 글을 쓰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다음 동물 기사에서는 이 점을 기억하면서 써 보길 바랄게요.

댓글5

  • 황단비 6레벨 2020-02-08 11:55

    0 0

  • 송지후 2레벨 2020-01-10 23:02

    0 0

    고양이키우기?

  • 고은지 5레벨 2020-01-08 19:12

    0 0

  • 안서연 4레벨 2020-01-08 08:04

    0 0

  • 편선아 6레벨 2020-01-06 11:11

    0 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