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아봅시다!

임수진 기자 2레벨 2020.02.01 10:33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기자단을 처음 신청한 새내기 임수진 기자입니다. 오늘은 요즘 사람들을 벌벌 떨게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에 따른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메르스'와 '사스'의 친척입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신종 변이가 생기면서 '메르스'와 '사스'가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생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우한' 이라는 곳에서 중국 사람들이 살아있는 동물을 그냥 조리도 안 하고 먹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또, 이는 동물과 사람 모두가 감염될 수 있어서 사람이 야생동물과 접촉하면 바이러스가 생존을 위해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 사람에게도 넘어온다고 합니다.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더러운 손으로 입에 손을 넣고, 코를 만지고, 눈을 비비면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은 최근 14일 이내 중국'우한'에 방문 했으면 현지동물(가금류 포함)과의 접촉을 피하고, 전통시장 및 불필요한 의료 기관을 방문자제를 하고, 또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무서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 하려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고,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는 것, 평소에 마스크를 끼는 것이 대표적인 예방수칙 이라고 합니다. 또, 중국 방문 후 호흡기 증상자는 관할 보건소, 지역 콜센터, 1339에 상담하고, 선별 진료소 확인 후 방문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저는 얼마 전에 병원에 가야 해서 병원에 갔는데 사람들이 거의 다 마스크를 안 끼고 있었습니다. 몇몇 사람들만 빼고 말이죠. 전 마스크를 벗지 않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이해가 안 갔습니다. 자신부터 마스크를 끼면 감염을 훨씬 예방할 수 있을텐데..... 저의 기사를 보신 어과동 여러분들! 저희 부터 예방수칙을 지킵시다! 나 하나로부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임수진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2.01

수진 기자, 반가워요. 이번에 기자단을 신청한 친구네요. ^^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할게요. 코로나 바이러스 주제로 글을 써 주었는데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뉴스 기사가 무척 많은데, 뉴스의 문장을 옮긴 느낌이 들지 않고 자신이 직접 문장을 쓴 글인 것 같아요. 그 점이 좋았어요.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예방 수칙이긴 하지만, 자신의 경험담도 표현해준 점도 좋았어요. 앞으로도 어과동 친구들의 글도 많이 읽고, 또 많은 글을 써 보길 바라요.

[얼마전에] → [얼마 전에]

댓글3

  • 나현우 3레벨 2020-02-07 16:58

    0 0

    좋은정보 감사해요

  • 목유나 2레벨 2020-02-01 12:59

    0 0

    안녕하세요 !!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