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랙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신지유 기자 3레벨 2020.02.10 17:26

 안녕하세요, 신지유 기자입니다. 저는 오늘 고양이 랙돌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출처(naver) 
랙돌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랙돌은 독특한 포인트 무늬와 파란눈을 가진 고양이의 종류입니다. 랙돌은 가볍고 부드러운 실크 같은 중모털을 가졌으며,근육질에 몸집이 큰 편이랍니다. 앤 베이커<Ann baker>라는 미국인 육종가에 의해 만들어진 고양이 품종이에요.

또한, 랙돌이라는 이름은 '헝겁으로 만든 고양이 인형' 또는 '봉제인형' 이라는 뜻이 있는데요, 랙돌을 안았을 때 인형마냥 힘을 빼고 편안하게 안기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라고 해요.

이제 랙돌의 성격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랙돌은 극단적으로 온순한 성격이에요! 랙돌의 온순한 성격은 페르시안과 버만의 품종에서 전달되었다고 생각되고 있어요. 랙돌의 품종 기준은 애정이 넘치고 똑똑하며 기질이 편안하고 부드러운 고양으로 묘사되고 있어서 인기가 많답니다지금까지 신지유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2.11

지유 기자는 랙돌을 키우고 있나요? 사진을 보니까 정말 귀엽고 예쁘네요. 성격이 온순하다고 하니 더 사랑스러워요. 랙돌에 대한 정보는 잘 봤는데, 글을 통해 지유 기자가 무엇을 전하고 싶은지 지유 기자가 글을 쓰게 된 의도는 잘 표현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 점이 조금 아쉽네요.

댓글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