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은하도예공방을 소개합니다!

이경환 기자 5레벨 2020.02.16 20:56

안녕하세요,이경환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울산에 있는 은하도예공방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미리 예약해서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주소 남기겠습니다.(뒷골목에 있어 찾기 힘드실수 있습니다)

은하도예공방

울산시 중구 태화로 98

일단 도착하시면 이런 모습입니다.

2층 올라가는 길에 도자기 작품도 있고..

그리고 2층문을 열면 공방이 나옵니다. 작품들이 엄청 많아요.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그릇을 추천하셔서 그릇을 만들었습니다.(사실 주제는 자유랍니다!)무엇보다 설명을 너무 자세하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먼저 진흙을 밀대로 넓게 펴줍니다.

넓게 펴주면 손으로 돌리는 손물레에 붙입니다.

그리고 진흙을 길게 만들어 처음 진흙에 붙입니다.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서 서로 붙게 합니다.

칼로 필요없는 겉을 잘라주고

드라이기로 대충 말려 그릇 밑바닥이 보이게 뒤집은 뒤,밑바닥에 그림을 그릴 공간만큼 상감(고려청자에 있는 하얀 무늬에 쓰이는 진흙.이 상감을 써서 무늬를 만드는 기법을 상감 기법이라고 함.)을 바릅니다.

상감도 드라이기로 말린 후 상감이 어느정도 굳으면 나무젓가락으로 그림을 그립니다.(제가 만든 작품은 도자기가 완성되는 기간인 약 3주 후 포스팅에 공개하겠습니다!)

이게 만드는 과정입니다.아주머니가 진짜 제대로 된 도자기 만들기를 가르쳐주셔서 좋았어요. 혹시 울산 근처에 사시는 분들 은하도예공방 꼭 방문해보세요! 체험 예약은 필수입니다. 3주후 포스팅에 올라올 작품을 기대해주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2.17

경환 기자, 도자기 공방 체험을 했네요. 만드는 모습이 정말 진지해 보여요. 어떤 도자기를 만들었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도자기 만드는 과정도 잘 소개해주었고, 사진을 통해서도 만들기 과정을 잘 볼 수 있었어요. 3주 후에 완성한 도자기 사진 꼭 올려주세요. ^^

댓글1

  • 조은정 4레벨 2020-03-02 19:07

    0 0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