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미래엔 이런 직업이? 미래의 직업을 알아보자!

정영훈 기자 6레벨 2020.02.27 11:19

안녕하세요 정영훈기자입니다.

오늘은 미래에 생겨날 직업과 이색 직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미래에 생겨날 신기한 직업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날씨조절관리자

미래에는 날씨조절관리자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과학이 발달하면서 인공 강우 등  사람이 직접 날씨를 조절하는 기술이 생겼기 때문에 이 직업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인공 강우는 2008년에 베이징 올림픽 때 처음 시행했습니다.

하지만 인공 강우는 자주 시행하면 환경 오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조절 관리자는 실험실에서 오랫동안 연구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관찰력과 끈기가 있어야 하는 직업입니다.

 

2. 동물랭글러

요즘 동물이 출연하는 영화가 늘면서 배우가 아닌 영화에 나올 동물을 섭외하고 훈련시키는 직업입니다. 특히 미국에선 이 직업이 몇 년 후 상용화 될 것입니다. 이 직업을 가지려면 평소에 동물을 좋아해야 합니다. 실제로 동물이 tv프로그렘에 출연하면 손짓 등으로만 동물에게 동작을 지시해야 하기 때문에 훈련 가능한 동물 (강아지,토끼 등)

을 훈련키는 것입니다. 동물랭글러의 중요한 업무는 동물이 촬영 중 사람을 공격하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동물랭글러가 처리해야 햐기 때문에 동물이 나오는 tv프로그램 에선 굉장히 중요한 직업입니다.

 

3. 스포츠기록분석연구원

스포츠도 상대 팀의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기 때문에 이 직업이 미래에 생겨날 수도 있는 직업입니다.

스포츠기록분석연구원은 과학적으로 선수와 팀의 경기내용을 분석합니다. 코치와 함께 더 나은 훈련 환경이나 훈련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이 직업은 스포츠를 좋아하고,통계기법,컴퓨터 및 영상기기를 잘 다루어야 합니다. 

다른 직업에 비해 근무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며,경기가 많은 기간에는 주말근무,장기간 근무를  하기도 합니다. 스포츠가 점점 대중화되면서 미래의 중요한 직업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4. 3D 모델러

미국 디즈니사가 1995년에 최초의 3D장편 에니메이션인 토이스토리가 인기를 끌면서  점점 3D 기술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3D 모델러는 2D이미지를 3D로 모델링하고,디자이너와  합의해서 최종 작업물을 완성합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등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고,컴퓨터 프로그램을 잘 다루면 유리합니다. 딱히 요구되는 자격은 없으나, 분야에 따라 요구되는 자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한 예로 3D보석 모델러의 경우  3D프로그렘을 능숙하게 다뤄야 하고,최소 5년 이상 주얼리 디자이너로 일한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4가지의 미래 직업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정영훈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2.27

영훈 기자, 이색 직업 4가지 소개 글 잘 봤어요. 그런데 글을 읽어보니까 이런 직업이 미래에 생겨날 것 같은 게 아니라 왠지 요즘에도 있을 것 같아요. 제목에 '미래'라는 말을 빼고, 그냥 이색 직업 4가지 소개라고 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아요. 직업이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를 확실하게 조사해서 글을 쓰면 더 좋겠죠?

[몇년] → [몇 년]

댓글2

  • 민찬식 2레벨 2020-03-01 16:12

    0 0

    1번이 제일 신기해요 !!

  • 황단비 6레벨 2020-02-27 13:30

    0 0

    저동물ㅇ진짜 조아하는데 랭글러하고싶네요!!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