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스마트키트

기자단 기사

글쓰기

베스트포토상

제주 항공 우주 박물관에 다녀오다!

김하랑 기자 3레벨 2021.04.04 15:00

안녕하세요!오늘은 제주 항공 우주 박물관에 다녀왔는데요!
안에는 층별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1층에서는 비행기에 대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는 세계 항공의 역사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라이트 형제가 만든 인류 최초의 동력기 플라이어호,레오나르도다빈치의 '헬리콥터 비행장치'등 항공역사의 주요 사건과 인물을 중심으로 하늘을 향한 인류의 끊임없는 도전과 항공기술의 발전상에 대해 보여주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대한민국 공국 갤러리가 있었는데요.
대한민국 공군의 탄생이야기,국산항공기 개발 등 대한민국 영공의 수호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군의 역사와 목숨을 바쳐 조국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온 그들의 희생 정신을 알아보고 공군의 현재 모습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세 번째로는 항공기에 숨겨진 비밀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최첨단 항공기와 기구,글라이더,비행선,헬리콥터의 구조와  비행기 엔진,항공 시뮬레이터 등을 통해 항공기에 적용되는 항공 과학을 배웁니다!
 

네 번째로는 세상을 바꾸는 항공기술입니다.
항공기술의 발전에 따라 달라진 생활문화 기술등을 살펴보는 공간으로 자동차 전방 디스플레이 장치(HUD),선글라스,안전시트,풍력발전 시스템 등 우리 생활 속에 적용된 첨단 항공기술과 항공기 변화상을 이해하는 전시관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How Things FIy입니다.
세계 최대 박물관인 미국 스미소니언으로부터 설계도면과 스크립터를 제공받아 그대로 재현한 "How Things FIy" 는 40여개의 첨단 작동모형을 통하여 비행의 원리를 체험하게하는 교육체험공간입니다.
이제 2층에서는 우주에 대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운영을 하는 곳도 있고 운영하지 않는 곳도 있었습니다.


여섯 번째로는 하늘을 보는 과학,천문학 입니다.
고대 천문학 유적에서부터,망원경의 발명을 통해 이루어진 근대 천문학의 기틀과 관측 기술의 발전상 등 다양한 천문학 이야기들이 펼처집니다! SPACE WALK에서는 우주를 향한길&스페이스 워크입니다. 높이 약 2m,폭 약1.8m의 별도 관람통로를 설치하여 전시관 전체를 조망하는 또 다른 관람 동선을 제공합니다.중층의 브리지(Bridge)공간에 설치된 대형 영상장치,LED 등 우주의 진화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합니다!


일곱 번째로는 우주를 향한 도전,우주탐험입니다.
인류의 우주탐험 역사, 우주정거장에서의 다양한 실험과 생활에 대해 알아보고,일상 생활에서 활용되는 국내☆외 우주기술 개발상을  보여줍니다!


여덞 번째로는 미지의 우주세계 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의 구조 및 소행성,혜성에 대해 알아보고 별과 은하계,더 나아가 우주 전체의 구조를 전시한 공간입니다!

 

아홉 번째로는 누리호의 비밀입니다.
누리호,우주로 가는 새로운 세상을 열다. 초소형위성에 대해 실물과 영상으로 이해를 돕는 전시공간으로,로켓과 인공위성기술관련  진로탐색에 관심있는 청소년 및 가족을 위한 의미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2층 한쪽에는 테마관이 있는데요. 그곳에서는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4.04

제주 항공 우주 박물관에 다녀왔군요. 박물관에서 본 것들을 9가지로 정리해 주었네요. 우선 9가지 내용이 계속 나열되는 형식이라 조금 지루한 느낌이 있었어요. 인상적인 것을 3~4가지로 간추리고, 각각에 대한 설명을 좀 더 충분하게 해 주면 좋겠어요. 그리고 올려준 사진이 꽤 많았는데, 사진 역시 조금은 간추려서 꼭 필요한 사진만을 올리고 사진에 대해서 짧은 설명을 해 주면 좋겠어요.
글 전체적으로 띄어쓰기 실수한 부분이 꽤 많이 있었는데,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한 부분을 잘 확인하길 바랄게요. ^^

[할수있었습니다] → [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되어있었습니다.] →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첫번째로는] → [첫 번째로는], [두번째로는] → [두 번째로는], [세번째로는] → [세 번째로는], [네번째로는] → [네 번째로는], [다섯번째로는] → [다섯 번째로는], [운영하지않는곳도] → [운영하지 않는 곳도], [여섯번째로는] → [여섯 번째로는], [일곱번째] → [일곱 번째], [여덟번째] → [여덟 번째], [아홉번째] → [아홉 번째], [여러가지] → [여러 가지], [할수있었습니다.] → [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6

  • 강현준 3레벨 2021-04-20 07:47

    1 0

    축하축하 합니다

  • 이우진 4레벨 2021-04-19 11:56

    1 0

    베스트포토상 축하합니다

  • 김경원 5레벨 2021-04-06 19:53

    1 0

    저기 있는 열기구 하루방방이 시즌3 1화에서 탄 거 아닌가요?

  • 황동윤 4레벨 2021-04-05 20:17

    1 0

    4번째 사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옜날이 떠오른다...
    동생이랑 거기 타서 비행기 추락하는 모션 했는데 ㅋㅋㅋ

  • 이해준 5레벨 2021-04-05 14:30

    1 0

    저도 여기 가봤어요!! 그 때 노는데에 가봤는데 나이 때문에 못 들어갔어요ㅜ

  • 매니저리 5레벨 2021-04-05 10:36

    1 0

    기자단 취재처를 다녀오셨군요~!
    생생한 사진과 함께 취재처 소식을 전해주셔서 감사해요^^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