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어린이과학동아 어린이수학동아

통합검색
스마트키트

기자단 기사

글쓰기

아닌 밤중에 홍두깨! 하늘에서 뚝 떨어진 재미난 책을 소개합니다~

정유나 기자 7레벨 2021.11.17 20:07

 안녕하세요!

정유나 기자입니다^^.

 

 출처 : 픽사베이

 

 여러분은 평소 '독서' 를 즐겨하시나요?

저는 매일 30분 독서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재미있고 교훈이 담겨있는 책 몇 권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간단한 줄거리나 인상 깊은 장면이 포함되어 있어요, 스포일까? 하는 마음에 마음을 졸이시는 분은, 앞서 예고를 해 드리니 예고 받은 부분만 넘기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늘에서 뚝 떨어진 재미난 책을 소개하러 떠나보기, 준비되셨나요?

 

 출처 : 롯데 ON

 

 먼저, 세계적인 명작 해리포터 시리즈를 소개할게요!

 해리포터 시리즈는, 'J.K롤링' 이 지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해리포터와 불의 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해리포터의 죽음의 성물(1, 2부-영화)' 로 총 7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이 책을 가족의 추천으로 읽게 되었는데, 영화도 보고 책도 여러번 읽었을 만큼 아주 잘 꿰뚫어보고 있답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판타지와 마법, 세계의 일들로 이루어져 있고 이 책의 주인공인 '해리포터' 가 볼드모트에게 선택받은 자로써 여러가지 좌충우돌을 겪는 이야기이죠.

흥미진진하며, 영화로 보면 몰입감이 더 넘쳐나고 책을 읽을 때 머릿속에 더 잘 떠오르게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영화에서는 구성이 작은 편이라서 책을 꼭 읽어보시면서 전체 이야기를 아시면 좋겠다고 추천합니다!

 상상하지 못했던 내용들로, 눈은 반짝반짝하게, 마음은 기대감으로 가득차서 부풀어 오르게 만들 책이예요.

정말 몇 시간이고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 : 빨간 머리 앤 에이번리의 앤 레드먼드의 앤 시리즈 책 : 아이북스

 

 그리고, 개인적으로 사랑하는 책인 빨간 머리 앤 을 소개할게요.

이 책도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책인데, '루시 모드 몽고메리' 작가님께서 지으셨답니다.

(스포 주의!) 주인공인 빨간 머리 '앤' 이 장난꾸러기 길버트의 머리를 석판으로 내리치는 장면이 유명한데요!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로도 제작되었지만, 역시나 책이 최고인 것 같아요. 책에 그림이 있을 뿐더러, 감성적인 말들을 두고두고 기억하며 되새길 수 있거든요! 감수성이 풍부하고,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저와 앤이 성격이 비슷한 것 같아서 더 몰입되었어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대중적으로 '빨간 머리 앤' 이 알려져 있지만 팬들의 열성을 못 이겨서 후속작으로 '에이번리의 앤' 과 '레드먼드의 앤' 을 출판했답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랄게요~, 앤의 한 인생이 담겨있는 이야기인데, 뜻깊고 구성이 탄탄해서 이해에 어려움이 없답니다.

아마 이 책으로 감수성을 키운 사람도 있을걸요?1

 

 출처 : https://blog.naver.com/ambicion25/222265596035

 

 이번에는, 작은 아씨들 을 소개해 볼게요~^^.

작은 아씨들은 '루이자 메이 올컷' 작가님께서 지으셨는데 다른 나라의 문화가 담겨있기도 하며 옛날 유럽이 배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익한 책이기도 해요^^.

다른 책도 마찬가지겠지만 이 작은 아씨들은 모든 세대에게 교훈과 유익함을 주는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전쟁에 나간 아버지에게 작은 아씨들이라고 불리는 네 자매와 옆집 로리인데요!

네 자매 메그와 조, 베스, 그리고 에이미는 다정하면서도 쉴 새 없이 투닥거리는 자매랍니다^^.

 전체적인 장르를 생각해 본다면, 간단한 일상이지만 약간의 로맨스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기도 해요!

다른 도서보다, 가족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죠^^.

 혹시 자매인 분들이 있나요? 자매들에게 더 깊은 생각을 가져다 줄 책이라고 생각되네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 smartstore.naver.com2년간의 휴가 책 쥘 베른 시공주니어 : 데일리러닝

 

 또, 저는 개인적으로 '쥘 베른' 이라는 작가님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이 작가님께서는 유명작을 많이 내셨는데 그 중에서 해저 2만리 와 80일간의 세계 일주 , 15소년 표류기로 알려져 있는 2년간의 휴가 를 소개합니다!

먼저 '해저 2만리' 는 (스포 주의!) 거대한 암초인 줄 알고 다같이 암초에 다가가다가 태풍의 일종을 만나서, 바다에 빠지게 되고 살아남아 의문의 남자를 만나 여행하게 되는 이야기랍니다^^.

굉장히 길다고 생각되는 분량이지만, 그만큼 내용이 풍부하며 이 작가가 생각해낸 바닷속 생물은 어마무시해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80일간의 세계 일주'! 저는 이 책 초반에서, 조금 지루함을 느꼈는데요, 아마도 옛날이 이 시간의 배경이 되고 쉽게 접하지 않은 내용들이 담겨 있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뒷부분으로 갈수록 재미있어진다는 것이 함정! 끝까지 다 안 읽으면 손해라고 할 수가 있죠^^.

 (스포주의!) 진짜 80일동안 세계 일주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내기! 를 통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하지만 아마 이 책의 주인공이 부자가 아니었다면 확실하게 이 스토리가 바뀌었겠죠!

 마지막으로, 제가 쥘 베른 작가님의 글 솜씨에 빠지게 된 계기를 준 책, '2년간의 휴가' 를 들여다볼까요?

(스포주의!) 2년 동안 여러 사고들을 겪으면서 결국 다시 돌아오게 되는 15명 소년들의 이야기입니다, 이야기 뒷부분으로 가면 점점 사건의 진실이 밝혀지고, 큰 반전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생동감이 넘쳐서 온몸이 짜릿한 소설이랍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사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접해보신 분들이 적을 거라고 예상되어요~.

왜냐하면, 피너츠 를 소개할거거든요^^.

피너츠를 알고 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사실 이 '피너츠' 는 '스누피' 를 뜻하거든요!

스누피는 비글 개와 찰리 브라운 외 다른 인물들이 벌이는 사사건건을 다룬 이야기라고 표현할 수 있을거예요^^.

 주로 애니매이션으로 알려져 있고 게임 등으로도 쉽게 보거나 굿즈로도 많이 제작되었죠!

하지만, '책'은요?! 아마 보신 분들이 얼마 없을 겁니다^^.

 많은 대중들의 인기를 사로잡은 '스누피' 때문에 '스누피' 로 알려졌을 거예요~, 하지만 진짜 이름은! 바로바로~ 앞서 설명해드렸다시피, '피너츠' 라는 것을 잊지 말자고요!

이 피너츠는, 약 50년간 연재된 소설이랍니다^^.

 저는 스누피 전문 기념관에 가서 여러 굿즈 중에서도 피너츠 책을 구입했는데요! 가장 초반에 발표된 작품인데, 점점 그림체가 예뻐지는 것 같더라고요^^.

말도 안 되지만, 엉뚱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잔뜩 뿜어내시는 이 피너츠의 작가님은 '찰스 M. 슐츠' 랍니다^^, 어릴 때부터 만화를 사랑하셨죠!

저도 만화를 사랑하는데, 혹시 먼 훗날 만화가가 되어있지는 않을까요? ㅎㅎ

 

 이번에는, '아닌 밤중에 홍두깨! 하늘에서 뚝 떨어진 재미난 책들' 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저는 제가 잘 알고 있고 좋아하는 책을 소개한 기사여서, 더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과 책을 읽고 나서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기도 하고요! 

 다시 생각해도, 다시 읽어봐도, 정말 한 치의 오차 없는 소중한 책들! 마구마구 읽고 싶네요~!!

이 외에도, 재미있는 책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답니다^^, 함께 재미있게 읽었던 책을 공유해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책은 다 재미있는 것 같지만, 조금 더 재미있는 책을 우선으로 접해보면서 책과 친해지며 자연스럽게 유익함도 얻고, 더불어 더 생기있는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정유나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1.17

너~~무 유명한 명작 책들 여러 가지를 소개해 주었네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책들은 분명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 유나 친구가 소개한 책들이 모두 그런 책들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간단한 줄거리와 유나 친구가 왜 추천하고 싶은지 이유를 잘 소개해 주었어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바깥 활동보다는 실내 활동을 하게 되네요. 이럴 때 독서 너무 좋죠! 친구들의 추천 도서 글 환영합니다! ^^

댓글16

  • 박소윤 6레벨 2021-11-20 12:43

    0 0

    피넛츠 빼고 다 읽어봤네요 신기한건 다 같은책으로 읽었어요 ㅎㅎ신기하네요 해포는 원서 읽다 현타와서 포기..했어요 

    • 정유나 7레벨 2021-11-20 12:54

      0

      오 ~

      그러시군요!! ^^
      아 ㅠㅠ 저도 원서 한 번 도전해보려는데요^!!  

  • 박시후 6레벨 2021-11-19 20:39

    0 0

    해리포터...영어원서로 거의  다 읽었는데... 너무 기네요...
    ㅎㅎ 추천 눌러용!

    • 정유나 7레벨 2021-11-19 22:12

      0

      오~

      저도 원서로 읽어보려고 합니다 ㅎㅎ
      근데 이미 내용을 외우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추천과 댓글 감사해요!

  • 임주영 6레벨 2021-11-19 14:42

    0 0

    맞아요,해리포터 재미있죠

    • 정유나 7레벨 2021-11-19 17:21

      0

      아 ! 주영 기자님께서도 해리포터를 좋아하신다고 들었는데, ㅎㅎㅎ

      공감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

  • 문송현 5레벨 2021-11-18 16:17

    0 0

  • 강윤아 6레벨 2021-11-18 14:51

    0 0

    추천이여!!!

  • 권가빈 5레벨 2021-11-18 09:08

    0 0

    저희 집에도 작은 아씨들 똑같은 거 있어요!읽어봐야겠어요~

    저도 쥘 베른님 소설 좋아해요!(전 15소년 포류기 좋아한답니다^)

    • 정유나 7레벨 2021-11-18 15:37

      0

      오오!

      그러시군요~~~
      저도 15소년 포류기를 좋아한답니다^^
      그 책 덕분에 베른 작가님의 매력에 빠진 계기가 되었죠^

  • 박하림 6레벨 2021-11-18 07:25

    0 0

    맞아요~~^^ 전 작은 아씨들이 너무 좋아서 민트색 커버로 되어 있는 4권 짜리를 읽었는데... 참 재밌었어요!!

    • 정유나 7레벨 2021-11-18 15:36

      0

      오~

      그러셨군요!
      저는 제대로 된 책은 900몇 쪽짜리 도서로 읽고 있어요 ㅎㅎ

  • 남도연 6레벨 2021-11-18 01:33

    0 0

    재밌어요^^

    • 정유나 7레벨 2021-11-18 13:33

      0

      재미있으셨다니 기쁘네요!

1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