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스마트키트

기자단 포스팅

글쓰기

도시의 지진_2화 피난가는 시민들

김현재 기자 5레벨 2021.01.22 20:39

 

<1화 이야기:정상화의 아들은 엄마의 일기를 보게 된다.그 일기에는 계속되는 환경오염으로 서울시는 큰 위기를 맞는다,전화,tv까지 마비되는 일이 발생한다.그 이야기 속으로 출발~>

 

띠로링~ 나(상화)는 전화를 받았다.경쾌한 소리가 나왔다."안녕하세요?DO서비스입니다.통신이 복구되.."띡 상화는 전화를 끊었다.

갑자기 119에 전화 해 달라는 친구가 생각났다.119 통신이 마비되서 전화를 못 했지만 말이다.상화는 다시 전화를 걸었다.

"네 119입니다." "제 친구 다짐이가 위험에 처했어요!주소는 서울특별시00구000번지 00로..."잠시 후 상화는 전화를 끊었다.

밖에는 아직 구급차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깨톡!문자가 왔다.

 

-엄마 오늘 늦을 것 같아.환자가 너무 많아-

-미안해 그리고 사랑해-

 

깨톡!

 

-상화야 나 다짐이야 신고 고마워-

-아-

-학교에서 보자-

-아-

-휴교령이지-

 

상화는 우울해졌다.TV를 틀었다.코미디큰리그가 할 시간인데 뉴스가 나오고 있었다.그런데 어라?

뉴스에 모두 같은 화면이 나왔다.상화는 집중했다."중앙대책본부장입니다.혼란을 겪게 해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어서 청와대 사진이 나오며 기자는"발표 들으셨고요,이어서 대통령님의 기자회견을 들어보겠습니다.춘추관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심려 끼쳐들여 대단히 죄송 할 따름입니다..인구 분산 계획을 가동하겠습니다.1달 내 시민 10/1이

이곳 밖으로 이사하시는 것이 목표입니다." 삐익

 

"뭐?!"상화가 소리쳤다. 기자는 말했다."지금 서울시민의 10/2가 나오시는 중입니다.수도권 제 9순환도로 김도로 캐스터 연결합니다."

"네 저는 지금 수도권 제 9순환도로 자유로 방면에 나와있습니다.이곳에서 소식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말이 끝나기 무섭게 위성사진이 TV에 떴다.캐스터는 말했다."지금이 위성사진에 검은 점이 정말 많지요?이 사진의 검은 점이 모두 자동차입니다."

 

상화는 채널을 돌렸다.

 

"이번 정부의 계획의 지지도는 87.765%로 지지율이 매우 높습니다.89%라고 보시면 되겠습.."삐익

화면이 바뀌었다."뭐야 TV 고장이야?"상화가 말하는 동시에 앵커가 말했다.

 

"속보입니다.수도권 제 9고속도로가 포화상태입니다.지금 수도권 자유로 방면에 고장차까지 서있어서 수도권 제6고속도로 부터 모두.."

 

띠로띠띠띠루리~현관문이 열렸다."엄마왔다!!"엄마였다 상화의 엄마.늦게 온다던.

 

-3화에서 계속됩니다~ 작가:김현재

 

 

댓글0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