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스마트키트

기자단 기사

글쓰기

우수기사

국립부산과학관에 가다 과학의 바다를 향한 힘찬 항해

배시연 기자 1레벨 2016.01.25 23:02

안녕하세요! 부산에 살고있는 배시연 기자라고 합니다.

이번엔 2015년 12월에 새로 개장한 국립부산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

저희집과 가까운 기장에 있어서 20분만에 갔답니다.


부산국립과학관을 소개해 드리자면,

자동차/항공우주관, 선박관, 에너지/방사선의학관 이렇게 크게 3개의 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체험을 하실수 있답니다.


자, 들어가 볼까요???☞☞☞


일단 자동차/항공우주관부터 볼까요? 자동차/항공우주관에는 자동차와 우주에 대해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체험으로는 비행시뮬레이터, 월면체험이 있는데요, 둘 다 미리 표를 사 두어야 합니다. 또 트랜스토피아라는 것도 있는데 일정시간마다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은3분도 채 안되지만 정말 좋은 볼거리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항공우주관에서 미래의 기술들에 대해 배울수 있습니다.


다음은 선박관입니다. 선박관은 말 그대로 배 만드는 기술과 해양기술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자이로스코프입니다. 이것 또한 미리 표를 사 두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자이로스코프가 무엇일까요? 자이로스코프는 선박, 비행기 등에 필수로 들어가는 장치입니다. 원판의 축을 지지하는 '짐벌'을 상하좌우 움직여도 원판은 계속 같은 방향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 또는 비행기의 자세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 선박관에는 호버크래프트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선착순이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셔야 합니다)


휴! 이제 마지막 에너지/방사선의학관입니다. 에너지를 만드는 기술이나 의학기술을 배워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친환경 에너지, 지속가능한 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답니다. 또한 방사선으로 사람 몸 속의 종양을 제거하거나 머리의 병을 수술하는 체험도 간단히 해 보실 수 있습니다.매우 흥미로운 관이기때문에 꼼꼼히 구석구석 체험해 보기 바랍니다.


>>>>야외에도 신나는 놀이터와 사이언스파크가 있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 사이트주소:www.sciport.or.kr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6.01.26

국립부산과학관에 대해 꼼곰하게 잘 설명했어요. 친구가 체험해보고 느낀 것은 조금 더 자세하게 적으면 좋을 것 같아요.
문장의 경우 조금 수정해서 업로드 하니 아래 친구가 쓴 원본과 비교해 보세요 ^^

--- 친구의 기사
안녕하세요!부산에 살고있는 배시연 기자라고 합니다.

이번엔 (2015년도)12월에 새로 개장한 국립부산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

저희집과 가까운 기장에 있어서 20분만에 갔답니다.

일단 부산국립과학관을 소개해드리자면,

자동차/항공우주관, 선박관, 에너지/방사선의학관,이렇게 크게 3개의 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체험을 하실수 있고요.

자,들어가 볼까요???☞☞☞




일단 자동차/항공우주관부터 볼까요?자동차/항공우주관에는 자동차와 우주에 대해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대표적인 체험으로는 비행시뮬레이터,월면체험이 있는데요,둘 다 미리 표를 사 두어야 합니다.또 트랜스토피아라는 것도 있는데 일정시간마다 볼 수 있습니다.시간은3분도 채 안되지만 정말 좋은 볼거리라고 생각합니다.자동차/항공우주관에서 미래의 기술들에 대해 배울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선박관입니다.선박관은 말 그대고 배 만드는 기술과 해양기술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자이로스코프입니다.이것 또한 미리 표를 사 두어야 합니다.여기서 잠깐!!!자이로스코프가 무엇일까요?자이로스코프는 선박,비행기 등에 필수로 들어가는 장치입니다.원판의 축을 지지하는 '짐벌'을 상하좌우 움직여도 원판은 계속 같은 방향만 볼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배,또는 비행기의 자세를 제어할수 있습니다. 또 선박관에는 호버크래프트 체험도 할수 있습니다.(선착순이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셔야 합니다)




휴!이제 마지막 에너지/방사선의학관입니다.에너지를 만드는 기술이나 의학기술을 배워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친환경 에너지,지속가능한 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답니다.또한 방사선으로 사람 몸 속의 종양을 제거하거나 머리의 병을 수술하는 체험도 간단히 해 보실 수 있습니다.매우 흥미로운 관이기때문에 꼼꼼히 구석구석 체험해보기실 바랍니다.




>>>>야외에도 놀이터와 사이언스파크가 있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 사이트주소:www.sciport.or.kr

댓글5

  • 김민경 6레벨 2016-01-30 14:01

    0 0

    기사 잘 쓰시네요.!!! 응용해서 써야 겠어요.

  • 유진목 2레벨 2016-01-30 08:24

    0 0

    다음에 저도 꼭 가봐야 겠어요!

  • 정민 6레벨 2016-01-30 00:44

    0 0

    가봐야 겠네요!

  • 신채은 4레벨 2016-01-28 08:44

    0 0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고맙습니다~

  • 오소망 1레벨 2016-01-27 16:22

    0 0

    우와~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