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국립부산과학관에 다녀와서

김기담 기자 3레벨 2016.06.17 20:12

안녕하세요. 김기담 기자입니다. 오늘은 작년에 개장한 국립부산과학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작년 12월에 개장했으며, 어과동에 소개 된 적이 있습니다.

 

 

 

먼저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산시 기장군 근처에 위치하여 있고 1관:자동차-항공우주, 2관: 선박, 3관: 에너지 방사선의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관은 우주나 자동차에 대하여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활동은 사이클로이드 곡선입니다. 서로 다른 길 3개를 두고 어느 길이 가장 빠른지 실험 하는 것입니다. 그냥 내리막길이 가장 빠를 것 같아 보이지만 가속도가 생기는 원리 때문에 독수리가 나는 경로와 비슷하게 생긴 길이 가장 속도가 빠릅니다.

 

2관 배, 즉 선박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시면 코끼리가 배에 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의 무게를 직접 줄다리기로 체험할 수 있고 기자단 여러분의 달리기 속도와 배의 속도를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3관 에너지 방사선의학관은 태양으로부터 오는 에너지, 자연에서 얻는 친환경 에너지와 방사선, 엑스레이 등 빛에 관한 것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풍차와 수차의 원리를 실험으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체 투영관은 별과 별자리에 대하여 돔스크린을 이용해서 배우실 수 있는 곳입니다. 별과 별자리에 대하여 관심이 있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과학에 대해 배우는 국립부산과학관!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이상 김기담 기자였습니다.

 

 

사진출처: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 네이버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7.14

새로 생긴 국립부산과학관을 소개했군요. 관별로 어떤 전시물이 있는지 잘 설명했어요. 다녀와서 쓴 기사가 맞나요? 만약 그렇다면 개인적으로 어떤 전시물이 가장 흥미로웠는지, 체험을 하면서 느낀 점 등을 더 쓸 수 있었을 거예요. 그러면 더 생생한 기사가 됐겠죠?

문장에서 ‘~입니다’를 띄어서 쓴 곳이 많았어요. ‘~입니다.’는 앞 단어와 붙여쓰는 것이랍니다. 이외에도 수정한 부분은 고치고 밑줄 그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댓글1

  • 김기담 3레벨 2016-07-15 19:41

    0 0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