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게임보다 재미있는 박물관(넥슨컴퓨터 박물관) 가보셨어요?

이우혁 기자 4레벨 2018.08.16 11:43

안녕하십니까? 세종시 이우혁 기자입니다.

오늘은 게임보다 재미있는 박물관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넥슨 컴퓨터 박물관입니다.

정문에는  페이스북에 모습으로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이곳은 여러 가지 코딩이나 옛날 게임 등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타자기와 계산기, 워드 프로세서에서 나오는 무선 키보드를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프알람음이 실감나는 음악이 되기까지 역사를 알 수 있습니다. 흑백화면에서 3d까지 많은 화면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도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2층에는 현실같은 가상세계 체험, 세상 모든 게임과 관련된 서적 등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바람의 나라라는 게임산업의 역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상체험에서는 예쁜 강아지가 제 몸을 인식하여 고개를 돌리면 강아지가 똑같은 표정으로 고개를 돌립니다. 참 재미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가상 키보드 입니다. 바닥에 키보드를 치면... 화면에 찍힙니다.

3층에는 넥슨 컴퓨터 박물관 연대기 역사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핑크빈으로 모험이야기 코딩을 완성하는 랩 2.0 워크숍과 테크니션 공간이 함께 있는 랩 3.0 그리고 소장품을 가까이서 살펴보고 체험하며 사진 영상등을 촬영하는 곳이 있습니다.

지하 1층 제일 최고인 스페셜 스테이지 인데요. 이곳은 무제한으로 비용을 넣지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스페셜 스테이지는 아케이드 게임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플렛폼 , 스포츠, 캐주얼 엑션 등 다양한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통해 우리가 핸드폰에서만 하던 게임이 아닌 새로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 게임종류는 퐁, 컴퓨터 스페이스 버블버블 철권 테트리스 등 많은 게임이 있는데 특별히 소개하자면 첫 번째 철권 테크 토너먼트인데요. 우리가 아는 그냥 엑션 철권이 아닌 이차원식으로 된 옛날 철권을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테트리스인데요. 많이 들어보셨을 수도 있겠지만 테트리스는 블록을 여러 가지 쌓아서 꽉 채워서 줄을 만들어 점수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 카페에 가서 컴퓨터 와플과 마우스 빵을 함께 즐기실 수 있으십니다.

 

그냥 봤던 타자만 치던 컴퓨터를 새롭게 알게 된 것이 신기했습니다. 또 여러 가지 옛날 게임들 컴퓨터들 마우스 코딩들 과거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에 오신다면 넥스 컴퓨터에 가셔서 게임보다 재미있고 신나는 경험 되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8.17

우혁 기자, 제주도에서 여러 가지 취재 활동을 했네요. ^^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서도 다양한 체험을 한 모습이 보기 좋아요. 적절한 사진과 내용이 잘 어우러진 글이었어요. 직접 체험하고 흥미로운 표정을 짓고 있는 우혁 기자의 모습이 즐거워 보이네요. 특히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 가면 키보드 모양의 와플을 먹을 수 있는데, 맛은 어땠나요? 아직 먹어보진 못했는데 제주에 가면 컴퓨터 박물관에서 꼭 즐거운 체험과 함께 키보드 모양의 와플 먹어보고 싶네요. 좋은 취재 공간을 잘 소개해 줘서 고마워요. 기사 잘 봤어요.

댓글1

  • 라윤아 4레벨 2018-08-18 00:02

    0 0

    저두 가고 싶어요 에헷

    저 이런 데 좋아해요 ~오잉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