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 체험후기~!

서유안 기자 2레벨 2019.04.11 22:23

 

제동장치와 마찰력 원리

 

 

 

 

직접 만들어 본 친환경 자동차

 

 

 

 

전시관 관람

 

 

 

 안녕하세요? 어린이 과학동아 서유안기자입니다.

 

 어린이 취재기자로 선발되어 주니어 캠퍼스에 다녀왔습니다.

 인천 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위치해 있는 주니어 캠퍼스에서는 자동차를 바탕으로 기초적인 과학의 원리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창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빙센터는 포털(Portal), 실험실(Laboratory), 워크숍(Workshop), 키즈 드라이빙 스쿨(Kids driving schoo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드라이빙센터에 도착해서 간단한 등록 확인 후 두 개의 체험카드를 받고 먼저 실험실(Laboratory)에 모여 자동차와 관련된 애니메이션 시청 후 체험을 시작하였습니다.  체험은 ⓵친환경 에너지와 자동차 연료, ⓶내연기관과 에너지의 화학 작용, ⓷전자제어장치의 제어기술 ⓸동력전달장치의 에너지전환, ⓹기어의 조합에 따른 속도와 힘의 변화, ⓺조향장치와 방향전환, ⓻공기역학에 따른 자동차 디자인, ⓼무게중심에 따른 자동차 안정성, ⓽충격완화 장치의 원리, ⓾제동장치와 마찰력의 원리로 총 10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3명이 한조가 되어 체험도 하고 퀴즈도 풀며 자동차 속에 숨어 있는 기초과학이 원리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 체험 후 잠시 휴식시간을 갖은 뒤 워크숍(Workshop)에서는 사막, 우주, 도시, 숲 등 환경오염에 대한 내용으로 ⓵장소와 환경, ⓶친환경 에너지와 엔진, ⓷차체, ⓸타이어, ⓹안전장치의 5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친환경에너지 자동차를 만드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체험 후 전시되어 있는 예쁜 자동차들과 오토바이도 타 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서 자동차가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해 궁금하였는데 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자동차의 원리와 환경에 학습할 수 있는 곳이라 이쪽에 관심은 다른 어린이들에게는 좋은 체험학습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인천까지 오래 걸리긴 하지만 그만큼 재미있고 그때 어린이 과학동아 초청체험은 처음 가본 것이라서 저에게는 그만큼 가치가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체험이 있으면 가보고 싶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4.12

유안 기자,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취재 후기 글 잘 봤어요. 도입 부분에서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가 어떤 곳인지 전체적으로 잘 설명을 한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가보지 못한 친구들에게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잘 표현해 주었어요.
그 뒷부분부터는 10가지 체험과 워크숍 활동을 정리했는데, 유안 기자가 느낀 점이나 그 중에서 인상적인 것은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해 주면 좋았을 텐데 간략하게 소개만 한 점이 조금 아쉽네요.
마지막 문단은 유안 기자가 취재를 하면서 생각하고 느낀 점을 잘 정리한 부분이에요. 글의 마지막 결론에 해당하는 내용을 안정적으로 잘 마무리해 준 점이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본론에 해당하는 내용을 유안 기자만의 느낌과 알게 된 내용을 전달하지 못한 점만 조금 아쉽네요. 다음 취재에서는 이 부분을 잘 기억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

댓글2

  • 나현우 3레벨 2019-04-15 18:12

    0 0

    굿

  • 오민석 2레벨 2019-04-13 08:50

    0 0

    처음에는 내용이 적네요.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