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자단 기사

글쓰기

학교에서 줄 서는 꿀팁!

최동욱 기자 6레벨 2019.12.15 18:17

안녕하세요. 최동욱 기자입니다.

제가 오늘은 몸소 실험한(?) 학교 줄 서기 꿀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학교마다 달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구글

1. 계단에서 줄 설 때.

절대로 줄에서 중간에 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친구와 수다를 떨거나 장난치는 게 선생님에게 가장 잘 보이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계단에서 시끄러울 때 선생님이 뒤돌아보시면 정면으로 보이는 사람이 보통 중간에 있기 있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수다 장소는 줄에서 가장 뒤쪽입니다.

애들이 앞에서 혼날 때 내려왔던 계단을 다시 올라가서 선생님에게 안 혼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중간에 섰다면 선생님이 혼낼 때 자연스럽게 앞사람 뒤에 숨으세요.

그러면 선생님이 자기를 째려보지도 않고 앞사람만 혼납니다.

 

2.급식줄 설 때.

급식 먹을 때 자기가 같이 먹고 싶은 짝이 뒤에 있나요?

그럴 때는 배식받고 나서 걸음을 느리게 가거나 추가 배식자소에서 시간을 때우다가 친구가 다 배식을 받고나면 친구 앞이나 친구 뒤에 자연스럽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애들이 새치기 왜 하냐고 화낼 수 있음)

 

만약 자리를 이상한데 잡고 친구와 같이 못 앉았다면 선생님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고, 멀리 있으시면 일어나서 친구 주변으로 갑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가까이에 있으면 숟가락, 젓가락과 식판을 들고 추가 배식대에 갑니다.

한 3초동안 있다가 친구 옆으로 자리를 옮기면 됩니다.

 

같이 앉을 친구가 없다면 좀 기다리다가 퇴식구 가까이 갑니다.

왜냐하면 퇴식구에 사람이 많이 모여 음식 버릴 때 한참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 중에 하나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만약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눌러주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짧지만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2.15

동욱 기자, 줄을 설 때 꿀팁이 있을까요? 줄이란 건 순서대로 질서있게 서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 기사라고 하기엔 내용은 조금 부적절했지만, 학교생활에서 줄서기의 중요성은 공감이 됐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2.15

동욱 기자, 줄을 설 때 꿀팁이 있을까요? 줄이란 건 순서대로 질서있게 서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 기사라고 하기엔 내용은 조금 부적절했지만, 학교생활에서 줄서기의 중요성은 공감이 됐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2.15

동욱 기자, 줄을 설 때 꿀팁이 있을까요? 줄이란 건 순서대로 질서있게 서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 기사라고 하기엔 내용은 조금 부적절했지만, 학교생활에서 줄서기의 중요성은 공감이 됐어요.

댓글15

  • 정유민 6레벨 2019-12-20 20:30

    0 0

    근데 저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글쓰기 평가가 3개가 있고 다 똑같아요... 오류인가요?

  • 황단비 6레벨 2019-12-15 21:12

    0 1

    저희 학교는 급식실 없답니다ㅎㅎ 교실에서 급식머거요

    • 장라윤 5레벨 2019-12-30 20:53

      0

      저흰 1~2학년은 급식실,3~6학년은 교실이에요! 전 3학년이라 교실에서 먹어요!

    • 편선아 6레벨 2019-12-22 20:27

      0

      저의 학교는 급식실이 있어요

    • 정유민 6레벨 2019-12-20 20:29

      0

      저도요

    • 고은지 5레벨 2019-12-18 15:24

      0

      우리학교도 오래된 학교라서 반에서 먹어요.

    • 황단비 6레벨 2019-12-16 21:20

      0

      교실이 더 편한뎅 급식실 만들수도

      있댕ㅠㅠ

    • 이도윤 5레벨 2019-12-16 20:58

      0

      옹!!나두 작년 까지는 교실에서 먹었어!!
      교실이 더 편하다능..ㅋㅋ

    • 최동욱 6레벨 2019-12-16 18:18

      0

      앗! 처음 알았네요!

    • 황단비 6레벨 2019-12-16 15:47

      0

      개인적으로는 더 편한 것 같아요..

      예전 학교에서 급식실도 이용해보긴 했어요ㅎㅎ

    • 권예완 4레벨 2019-12-16 14:09

      0

      교실에서 급식 먹으면 더 편한가여?

1
통합검색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3911